뉴스

  1. home
  2. 알림마당
  3. 뉴스

중기부, 대기업과 문제 풀어갈 스타트업 모은다 '문제해결형 및 자율제안형 프로그램' 참여 모집

작성일
2023-03-22
작성자
관리자
구분
중소기업
조회수
1125
첨부파일

중기부, 대기업과 문제 풀어갈 스타트업 모은다 '문제해결형 및 자율제안형 프로그램' 참여 모집

중소벤처기업부는 2023년도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OI) 지원사업’의 문제해결형(Top-Down)과 자율제안형(Bottom-Up)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오는 22일부터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OI)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대·중견·공기업과 스타트업 간 상생협력의 개방형 파트너십을 유도하고 협업체계를 구축,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중견·공기업은 외부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활용해 신시장과 신사업 창출의 새로운 계기가 되고, 스타트업은 대기업 등과 협업을 통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문제해결형(Top-Down) 프로그램은 대·중견·공기업이 제안한 과제를 스타트업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활용해 대·중견·공기업과 함께 해결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스타트업과 협업을 희망하는 23개 수요기업이 38건의 협업과제를 신청했고, 그 중 디지털전환,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 분야와 ESG 경영 분야를 중심으로 총 16개 수요기업의 18개 협업과제를 선정했다.

자세한 기사 내용은 아래 원문 보기 클릭을 하시기 바랍니다.


원문 보기 클릭



2023-03-21


중소기업신문 김혜준 기자(haejoon1222@smedaily.co.kr)


※ 출처 : 중소기업신문(http://www.smedaily.co.kr)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