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사례

  1. home
  2. 알림마당
  3. 성과사례

황칠을 이용한 건강식품 개발

작성일
2020-05-11
작성자
관리자
연구분야
생명과학
지원분야
기술검증
조회수
2451
첨부파일




(기술과제 성과)

• 기술과제 

- 건강식품 개발 능력 향상, 기능성 원료 개발 프로세스 이해 

•제품 제작 

- 피부미용 제품 시제품 1건



Q. 지원 기업의 애로기술은 무엇입니까?

A. 애로사항은 황칠을 이용한 다양한 건강식품 개발 기술이었다. 기업은 현재 황칠 100% 액상차 제품을 제조하고 있다. 매출 증대를 위한 다양한 건강식품 개발을 원했다. 이를 위해 황칠 원료 관리, 추출 방법, 제품화, 품질관리 기술이 필요했다.

다음으로 황칠을 이용한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개발 기술이다. 기업은 현재 황칠의 기능성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이에 향후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로 등록하기를 원했다. 그러기 위해 서는 기능성 원료 등록에 필요한 자료, 작성 방법 등의 기술이 필요했다.


Q. 어떤 기술자문을 통해 어떠한 성과를 거두셨나요?

A. 첫 번째 황칠을 이용한 건강식품 개발에 관한 자문이다. 먼저 효능 자료, 시장 트렌드 등을 근거로 개발아이템을 설정했다. 이후 황칠 원료(잎, 줄기) 관리, 추출액 제조기술 자문 수행을 포함해 피부미용식품 개발에 관한 소재 선정, 제조기술 자문 수행, 식품법규에 따른 품질표준(안) 설정, 품질관리기술 자문을 수행했다. 현재 피부미용 제품 1종이 개발되었고, 신제품 출시와 매출 증대가 예상된다.

두 번째로 황칠을 이용한 건강기능식품 원료개발에 관한 기술자문이다. 이를 위해 건강기능식 품법규와 식약처 제공자료를 근거로 내용을 설명했다. 또한 기능성 원료 관리제도, 심사 체계, 제출자료 및 작성 방법을 자문했다.




윗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아랫글
신규 제품 개발
담당부서 과학기술인지원센터 담당자 연락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