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이동 중 목표물 탐색 및 추적상태를 유지하는 하이 브리드 트래킹 알고리즘 (Hybrid tracking algorithm)을 적용한 추적 플랫폼 개발
- 작성일
- 2020-05-11
- 작성자
- 관리자
- 연구분야
- 전기전자
- 지원분야
- 기술검증
- 조회수
- 3788
- 첨부파일
(기술과제 성과)
• 사업화 성과
- GPS Tracker의 자체 이해도 확보
- 신규 과제 도출을 위한 아이디어 준비
Q. 지원 기업의 애로기술은 무엇입니까?
A. 차량의 이동속도 및 회전각속도 등을 고려한 구동 플랫폼에 필요한 토크분석기술이다. 차량의 플랫폼 회전토크 분석을 위해서는, 최대 목표 회전각속도와 구동 플랫폼 자체의 크기 및 중량의 정보를 필요로 한다. 또한 도출된 토크를 기반으로 구동 모터 및 기어비를 선정하여 토크의 안전 계수를 확인해야 한다. 이밖에도 open & closed를 포함한 하이브리드 트래킹 알고리즘 분석및 설계기술, 신호검출 및 판정에 필요한 임계 C/N 분석 및 필터설계 기술 등이 애로기술이었다.
Q. 어떤 기술자문을 통해 어떠한 성과를 거두셨나요?
A. 먼저 토크분석이다. 설정된 입력변수를 대입하여 원하는 플랫폼의 가속도 및 회전토크를 도출 하기 위한 설계툴을 제작하였다. 두 번째 하이브리드 트래킹 알고리즘. 해외 선도기업의 상용 규격과 ITU/FCC 등의 국제규격을 참조하여 개발 목표규격을 도출하였다. 마지막으로 신호검출 확률이론을 기반으로 임계 C/N 도출 절차와 관련 식을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