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이전 고경력 과학기술인들이 청소년 과학교육활동 후 작성한 각종 보고서들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구분
- 과학꿈나무 지식멘토링
- 주제
- 수학의 기초
- 참여전문위원
- 주진구
- 장소
- 국립중앙과학관
- 작성일
- 2017-09-03
- 내용
-
1. 지식멘토링 개요
(1) 목표: 과학꿈나무를 키우는 과학꿈나무지식멘토링의 계획은 과학에 흥미 또는 소질이 있는 학생에게 과학의 기본적인 바른 지식을 알게하고 창의력을 키워나가게 하여, 앞으로 그들이 과학 분야에서 크게 성장하여 과학발전에 훌륭한 역할을 할 수 있게 하는데에 도움을 주는 교육과 지도를 포함한 계획을 의미한다.
수학분야에서 수학꿈나무지식멘토링의 목표는 이 계획에 의한 수학교육과 지도를 받은 학생들이 수학의 바른 기초 지식을 갖게 하는 것이다. 앞으로 그들이 수학과 관걔되는 일을 하는데 있어 창의적인 연구력과 응용럭을 발휘할 수 있게 되어 과학발전에 좋은 기여를 하는 것이다.
(2) 방법: [1] 각 학생의 흥미,소질과 능력에 따라 기본이 되는 주요 수학 내용을 철저하게 스스로 생각하고 이해하게 하는 방법으로, 각 학생을 1대1로 대하여 교육-지도한다.
[2] 학생들은 수학의 지식단계를 건너 뜀 없이 공부하게 한다. 학생들이 논리적이며 엄밀하게 정돈된 아롬다운 수학지식을 이해하게 하고 창조적인 사고력을 기른다.
[3] 수학이란 무엇인가, 수학을 공부하는 이유 그리고 청사에 빛나는 위대한 수학자들을 알아본다.
[4] 과학관의 관계있는 전시물을 이용할 수 있다.
[5] 교육-지도의 횟수는10회 또는 형편에 따라 증가 될 수 있다.
(3) 내용: 학생들은 각 학생의 관심과 능력에 따라 알맞는 기본적이며 기초적인 내용을 공부한다. 계획된 공부내용은 경우에 따라 바뀔 수 있다.
2. 과학꿈나무-멘티
성명
학교
학년
장지민
대전 문지초등
3
김민헉
대전 둔산초등
4
백승호
대전 어은초등
5
장이화
계룡 엄사중
3
- 첨부파일
-
- 윗글
- 환경과학
- 아랫글
- 바이오산업과 생물자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