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명 : 꿈나무키우기(Mentoring)를 위한 변동중학교를 모델로 한 사례연구
- 분석구분
- 기술동향분석
- 과제수행자
- 권*혁
- 분석일
- 2011-04-14 13:16:46.0
- 기술산업분류
- 과학기술일반
- 작성기관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 키워드
- 멘토링
- 과학기술표준분류
- 기술혁신 · 과학기술정책
- 내용
-
꿈나무키우기(mentoring)의 중요함은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과학의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학생들에게 수혜의 기회가 넓어지는 것이 바로 꿈나무키우기(Mentoring)가 아닌가 한다. 이러한 결과를 위하여 본 연구에서는 효과적이며 효율적 운영이 될수 있도록 변동중학교의 프로그램사례들과 과학관큐레이터(고경력자)의 학습사례들을 꿈나무키우기 표준화 인프라 시스템모델로 구성하여 타 중학교에 적용이 되어 확산이 되도록 하였으며, 또한 KISTI_Reseat 고 경력자가 학습이 가능하며 활용이 될수 있는 정보서비스 지원 시스템과 연계연동 수행이 되도록 하였다.
또한 본 연구에서는 꿈나무키우기 표준화 인프라 시스템모델을 비교분석하기위하여 설계된 모델의 구성요소와 모듈들의 알고리즘 비교분석, 설문지 분석 등으로 기존의 개별교과학습 프로그램보다 설계된 꿈나무키우기 표준화 인프라 시스템 모델이 수행시간 단축과 업무의 효율성으로 학생들이 즐겁고 편하게 사용되는 신뢰성 수행으로 우수함을 나타냈다.
- 분석물
- 등록된 분석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