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명 : 산업체 요구 모니터링 지원 시스템 제안
- 분석구분
- 이머징 기술분석
- 과제수행자
- 차*진, 김기수, 정갑택, 성기찬
- 분석일
- 2008-01-02 12:00:00.0
- 기술산업분류
- 과학기술일반
- 작성기관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 키워드
- 기술지원 기술정보 산업체 지원
- 과학기술표준분류
- 화학공정
-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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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업체에서 활동하신 고경력 과학기술인 101명이 그들의 풍부한 현장 경력과 학식을 바탕으로 ReSEAT의 정보 분석을 보다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고 경력자들의 전문 위원 들의 활동을 산업체의 수요자중심의 요구의 맞춤형식의 사업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다.
○ 기술 정보 메신저(messenger)제도는 산업계 고 경력 전문 위원의 출신의 기존 기술 분야에 대한 8개 분야의 2-5인의 전문 클러스터 pool을 구성하여 기업체는 차세대 최신 정보를 요구하고 있고 또한 각 분야에서의 활동 과정에서의 문제점, 개선되어야 할 사항, 관련 부서에 관련되는 효율적인 선택의 기 문제들을 개선 및 해결해 주는 방식이다.
○ 산업체 크루즈 (CRUISE)모니터링 지원 시스템은 엄청난 정보의 홍수와 바쁜 기업체의 특성으로 중요하여 기업체 1인 1사의 고경력 전문위원 인적 자원 활용으로 미래 지향적인 정보를 놓치거나 방향 설정이 안 된 산업체에 미래지향적인 방향 설정을 하기 위한 경영 검토에 도움이 되고 기업의 이익이 되는 기술과 기업에서 알고 싶어하는 목표의 정보를 무상으로 검색, 지원, 교육 등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 산업체 유관 협화 컨설팅은 각종 산업체 유관 협회에 kisti 차원 및 전문위원 개인 차원 채널을 통하여 협조 및 공동 활동 제안 주기적 방문을 통하여 학회의 수요를 창출, 지원 활동, 공동 세미나 개최 및 기술조사 활동한다.
○ 기술도입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기술자로써, KISTI Reseat 전문연구위원으로 활용하여 기술도입의 중복을 방지한다. 과기부의 협조를 얻어 기술도입 현항을 파악하여, 도입기술을 소화 개량할 수 있는 기술자로써, KISTI Reseat 전문연구위원을 활용하도록 한다.
○ Reseat 홈페이지에 기술 과 정보에 대한 고객의 질문을 성실하게 답변 할 수 있는 메신저(messenger)제도 활성으로 Reseat홈페이지에 Q/A 사이트를 설치하여 각종 기술, 정보, 현장에 관련된 질문을 메신저를 설정하여 메신저가 성실히 답변을 해주고 거기에 덧붙여 미래지향적인 방향까지 답변해준다. 때에 따라서 답변이 현장을 답사해서 문제점 해결을 요하는 시점에서는 메신저가 탐방하고 사전 점검을 한 후에 메신저 팀에 도움을 받아 해결사의 역할을 한다.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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