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명 : 미국 교육부 아카데미경쟁력 위원회의 보고서
- 분석구분
- 과제수행자
- 김*영
- 분석일
- 2007-12-27 12:00:00.0
- 기술산업분류
- 과학기술일반
- 작성기관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 키워드
- 교육효과 기술개발 첨단과학
- 과학기술표준분류
- 내용
-
미국은 세계 각국이 최첨단 과학과 기술 개발에 모든 노력을 경주하는 추세에서 과학기술분야에서 미국의 선두가 유래 없이 위협받고 있다는 인식 하에 이러한 문제를 과학, 기술, 공학, 그리고 수학 교육으로 풀려고 이 분야 교육에 관한 투자를 강화할 뿐만 아니라 교육효과를 과학적 분석을 통하여 철저히 검정하여 효과가 있는 분야는 계속 장려하고 효과가 없다고 분석되는 분야는 과감하게 투자를 중지하는 정책을 펴고 있다.
본 번역물은 이러한 정책을 구체적으로 밝히고 있는 「Report of the Academic Competitiveness Council」을 번역한 것이다. 과학 분야에 관한 정책 입안자, 교육 정책 입안자, 과학업무 종사자 및 교육에 몸담고 있는 사람들에게 많은 참고가 되기를 바란다.
- 분석물
- 등록된 분석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