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정보분석

  1. home
  2. 알림마당
  3. 과학기술정보분석
  4. 맞춤형 정보분석

과제명 : 연료전지 자동차의 운전(수소 농도제어에 의함)

분석구분
과제수행자
손*목
분석일
2003-09-16 12:00:00.0
기술산업분류
작성기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키워드
연료전지자동차,  운전,  수소센서
과학기술표준분류
내용
일본의 혼다(本田)기술로 수소와 산화제가스를 반응시켜 발전하는 연료전지를 발전 상황에 따라 요구되는 시스템의 수소 누설량을 중요 기준으로 하면서 시행하는 운전방식으로, 연료전지는 수소센서로 검출한 현재의 FC박스 내의 수소농도와 압력센서에서 검출한 작동압력을 알면 최대 작동압력으로 운전할 때의 수소 누설량을 예측할 수 있고, 소정의 누설량으로 될 때의 작동압력을 추정할 수 있다. 여기서 허용 수소 누설량을 최대 수소 누설량보다 낮은 값으로 설정하고, 여기에 대응하는 허용작동압력 이하에서 연료전지를 운전하게 제어하면, 연료전지의 수소 누설량을 허용 수소 누설량 이하로 억제하면서 연료전지를 운전할 수 있다.
분석물
등록된 분석물이 없습니다.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