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명 : 전기 자동차의 회생제동 기술
- 분석구분
- 미래유망기술분석
- 과제수행자
- 신*순
- 분석일
- 2011-11-28 00:00:00.0
- 기술산업분류
- 일반기계
- 작성기관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 키워드
- 전기 자동차 회생제동 기술
- 과학기술표준분류
- 기계
-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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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래 CO2 배출량의 의미 있는 감소를 달성하기 위하여 궁극적으로 요구되는 것은 화석연료의 사용으로부터 제로나 저배출 에너지원으로 바꾸는 것이다.
○ 전기자동차, 하이브리드자동차 및 연료전지자동차의 회생 제동 시스템은 주행거리를 연장시켜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자동차의 안정감을 향상시키고 배출물을 감소시키는 비교적 쉬운 방법이다.
○ 발전기와 배터리 플러스 울트라커패시터의 에너지 회수시스템을 연결한 내연기관을 장비한 4륜 모터 직렬하이브리드 프로토타입의 실제 사이클 분석을 평가하였다.
○ 전기자동차의 간단하지만 효율적인 무부러시 DC모터(BLDCM)를 위한 회생 전기제동방법은 제동에너지가 배터리로 돌아가도록 반전토크를 제어하는 인버터의 스위칭 순서만 변경한다.
○ BLDCM은 추가적인 변환기, 울트라커패시터, 또는 복잡한 권선전환기법을 사용하지 않고 전기브레이크 및 에너지회생의 이중 목표를 동시에 실현한다.
○ 제동기술이 brake-by-wire 로 발전하고 있어서 EMB 시스템의 개발은 연비와 차량안전의 개선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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