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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명 : 직접카본연료전지의 개발

분석구분
미래유망기술분석
과제수행자
손*목
분석일
2009-08-20 00:00:00.0
기술산업분류
화학·화공
작성기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키워드
카본     
과학기술표준분류
화학공정
내용
지난 수년간의 연구는 연료전지 내에서 고체 카본을 전기로 직접 전환하는 가능성을 제공한다. 수개의 DCFCs가 랩 스케일로 성공적인 시험을 거쳤으며 80% 이상의 효율을 보였다. DCFC의 개발을 고무시키는 것은 스팀 엔진보다 2배의 효율과 석탄 발전소에 비해 1/10의 배출이라는 점이다. DCFC 기술은 이제 시작 단계이므로 우리의 도전이 필요하다. 고온용의 SOFC/MCFC의 상업화의 접근은 같은 고온용의 DCFC도 그만큼 빠른 개발이 이루어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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