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명 : 직접카본연료전지의 개발
- 분석구분
- 미래유망기술분석
- 과제수행자
- 손*목
- 분석일
- 2009-08-20 00:00:00.0
- 기술산업분류
- 화학·화공
- 작성기관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 키워드
- 카본
- 과학기술표준분류
- 화학공정
-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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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수년간의 연구는 연료전지 내에서 고체 카본을 전기로 직접 전환하는 가능성을 제공한다. 수개의 DCFCs가 랩 스케일로 성공적인 시험을 거쳤으며 80% 이상의 효율을 보였다. DCFC의 개발을 고무시키는 것은 스팀 엔진보다 2배의 효율과 석탄 발전소에 비해 1/10의 배출이라는 점이다. DCFC 기술은 이제 시작 단계이므로 우리의 도전이 필요하다. 고온용의 SOFC/MCFC의 상업화의 접근은 같은 고온용의 DCFC도 그만큼 빠른 개발이 이루어질 수 있다.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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