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명 : 유비쿼터스 학습 환경의 통합적 적용 분석
- 분석구분
- 미래유망기술분석
- 과제수행자
- 강*모
- 분석일
- 2009-03-26 00:00:00.0
- 기술산업분류
- 정보통신
- 작성기관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 키워드
- 유비쿼터스 학습
- 과학기술표준분류
-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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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 러닝 디바이스, 지능, 학습공간의 통합이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학습 공간, 생활공간, 전문가와 비전문가간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다. 이러한 현상 속에서 교육은 물리적 그리고 심리적 구획이 나누어져 있던 학습적인 요소와 비 학습적인 요소, 학습공간과 비학습공간의 통합적 접근을 해야 할 필요가 생겼다. 유비쿼터스 학습환경에서는 상황과 맥락에 따라 실천하고 성찰함으로써 얻어지는 의미 생성에 학습의 초점이 맞추어질 것이며,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의 혜택으로 가상과 현실이 융합된 상황맥락성 높은 교육환경이 제공될 것이다.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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