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기술정보

  1. home
  2. 알림마당
  3. 과학기술정보분석
  4. 첨단기술정보

정유 유도체, 이들의 제조 및 사용

전문가 제언

 

 

본 발명은 항균성, 항원충성 및 항바이러스 활성을 개선하고, 그의 휘발성을 저하시키고, 특정의 용매, 특히 수중에서 그의 용해도를 개선하기 위해서 관능화 된 정유(essential oil)의 유도체인 화합물에 관한 것이다. 더욱, 호기성은 출발 정유에 있어서 현저하게 개선되었다.

 

멜라닌의 합성이 피부 내에서 과도하게 일어나면, 피부의 톤을 어둡게 하고, 기미, 주근깨 등을 발생시키기기도 한다. 따라서 피부내의 멜라닌 색소의 합성을 저해시키면, 피부 톤을 밝게 하여 피부 미백을 실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고, 자외선, 호르몬 및 유전적인 원인에 기인하여 발생하는 기미, 주근깨 등의 피부 과색소 침착증을 개선시킬 수 있다.

 

종래에는 하이드로퀴논이나 아스코르브산, 코지산, 글루타티온과 같은 티로시나아제에 대해서 저해활성을 가지는 물질을 연고 에센스 등의 화장료에 배합시켜서 피부미백을 실현하거나, 기미, 주근깨 등의 피부 과색소 침착증을 개선하였다. 한편, 우리나라의 ㈜제이알 코스메틱(Jr Cosmetic Co., Ltd.)의 문현규, 문정열씨는 피부미백용 조성물로서, 피부미백 효과가 있는 나노 크기의 티타늄디옥사이드와 알부틴을 피부미백효과가 있는 유효성분으로 하여 피부미백용 화장품조성물을 제조했다(WO2013187574 A1).

 

본 발명의 청구사항 8에서는 식 A-OH의 정유 활성성분을 황산과 예비반응 시켜 술폰산염을 얻고 있으며, 청구사항 9에 얻어진 풀폰산염은 멘톨, 티몰, 오이게놀, 게라니올, 바닐린, 카르바크롤, 네롤리돌, 에틸말톨, 푸라네올, 1-헥사놀, 3-헥센-1-올, 리나롤, 알파-산타롤, 네롤, 테르피네올, 보르네올, 파르네솔, 시트로네롤, 미르테놀, 쿠마르산, 파라-하이드록시벤조산, 갈산, 프로토카테쿠산, 시린지산, 겐티스산, 카페산, 페룰산, 시넵산, 메틸살리실산염 혹은 이들 혼합염이라고 기재되어 있다.

 

본 발명의 화합물은 화장품, 세제 및 일반의 미생물 부하의 제어를 위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영양 목적을 위한 식품 중의 식품성분으로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따라서 우리나라의 관련업계 및 산학연 등에서도 더욱 많은 연구로 많은 발전이 있기를 기대한다.

저자
VOLARE & CONNECTING LLC
자료유형
니즈특허정보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화학·화공
연도
2016
권(호)
WO20160185249
잡지명
PCT
과학기술
표준분류
화학·화공
페이지
~20
분석자
정*진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