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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상 연료를 차량에 공급하는 방법 및 장치

전문가 제언

 

 

현재, 자동차는 동력원으로서 가솔린 대신에 수소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고 있다. 수소 구동차량은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수소가스를 보존하는 탱크를 가질 수 있다. 가솔린 구동차량에 있어서 가솔린이 적어졌을 때에는 급유시키지 않으면 안 되는 것과 같이, 수소 구동차량도 수소가 소비되었을 때에는 수소를 보충시킬 필요가 있다.

 

본 발명에 있어서 충전 속도는 충전체계에 따라서 제어되며, 충전체계는 선호적으로 스테이션의 관리자, 소유자 또는 원격지로부터 사용자에 의하여 선택가능하다. 체계는 국소적 혹은 원격적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서 변경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한편, 국내의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주식회사 엑스에프씨에서는 수소저장 용기의 내부에 다공성 매트릭스와 금속 나노입자층으로 이루어진 복합재료가 충전되어 있고, 수소를 저장할 수 있으며, 금속 나노입자들의 응집현상을 방지하고, 수분 및 산소 등에 의하여 금속 나노입자들이 변질되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수소를 효과적으로 저장할 수 있는 연료저장장치를 개발했다(등록특허 10-0961994).

 

본 발명의 청구사항 10에서는 차량의 탱크에 연료를 충전하기 위한 가스상의 연료 스테이션이 있고, 각각 고유 압력을 가지는 복수의 저장용기와, 복수 저장용기의 각각으로부터 차량탱크로의 분배 호스 및 제어 가능한 액체유로를 포함하는 복수의 분배 서브-스테이션과, 적어도 2개의 분배 서브-스테이션에 접속 가능한 피팅이 있으며, 탱크로의 흐름은 적어도 2개의 분배 서브-스테이션으로부터이고, 제어 가능한 유체경로를 제어하도록 접속된 제어장치가 포함되어 있다고 기재되어 있다.

 

요즈음, 압축천연가스(CNG), 재생가능 천연가스(RNG), 프로판, 수소, 디메틸에테르(DME)와 같은 기체연료의 동력차량에의 보급이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기체연료의 동력차량에의 보급이 증가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관련업계서도 더욱 더 많은 연구에 의하여 이와 같이 우수한, 특성과 성능을 가지는 수소저장용기의 개발을 기대한다.

 

저자
CMD CORPORATION
자료유형
니즈특허정보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화학·화공
연도
2016
권(호)
WO20160172637
잡지명
PCT
과학기술
표준분류
화학·화공
페이지
~64
분석자
정*진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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