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상 연료를 차량에 공급하는 방법 및 장치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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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자동차는 동력원으로서 가솔린 대신에 수소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고 있다. 수소 구동차량은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수소가스를 보존하는 탱크를 가질 수 있다. 가솔린 구동차량에 있어서 가솔린이 적어졌을 때에는 급유시키지 않으면 안 되는 것과 같이, 수소 구동차량도 수소가 소비되었을 때에는 수소를 보충시킬 필요가 있다.
○ 본 발명에 있어서 충전 속도는 충전체계에 따라서 제어되며, 충전체계는 선호적으로 스테이션의 관리자, 소유자 또는 원격지로부터 사용자에 의하여 선택가능하다. 체계는 국소적 혹은 원격적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서 변경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 한편, 국내의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주식회사 엑스에프씨에서는 수소저장 용기의 내부에 다공성 매트릭스와 금속 나노입자층으로 이루어진 복합재료가 충전되어 있고, 수소를 저장할 수 있으며, 금속 나노입자들의 응집현상을 방지하고, 수분 및 산소 등에 의하여 금속 나노입자들이 변질되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수소를 효과적으로 저장할 수 있는 연료저장장치를 개발했다(등록특허 10-0961994).
○ 본 발명의 청구사항 10에서는 차량의 탱크에 연료를 충전하기 위한 가스상의 연료 스테이션이 있고, 각각 고유 압력을 가지는 복수의 저장용기와, 복수 저장용기의 각각으로부터 차량탱크로의 분배 호스 및 제어 가능한 액체유로를 포함하는 복수의 분배 서브-스테이션과, 적어도 2개의 분배 서브-스테이션에 접속 가능한 피팅이 있으며, 탱크로의 흐름은 적어도 2개의 분배 서브-스테이션으로부터이고, 제어 가능한 유체경로를 제어하도록 접속된 제어장치가 포함되어 있다고 기재되어 있다.
○ 요즈음, 압축천연가스(CNG), 재생가능 천연가스(RNG), 프로판, 수소, 디메틸에테르(DME)와 같은 기체연료의 동력차량에의 보급이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기체연료의 동력차량에의 보급이 증가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관련업계서도 더욱 더 많은 연구에 의하여 이와 같이 우수한, 특성과 성능을 가지는 수소저장용기의 개발을 기대한다.
- 저자
- CMD CORPORATION
- 자료유형
- 니즈특허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화학·화공
- 연도
- 2016
- 권(호)
- WO20160172637
- 잡지명
- PCT
- 과학기술
표준분류 - 화학·화공
- 페이지
- ~64
- 분석자
- 정*진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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