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가소성 엘라스토머 고무조성물
- 전문가 제언
-
○ 본 발명특허의 청구범위와 관련하여 국내에 미치는 영향은 이제부터 일어날 것으로 예측된다. 왜냐하면, 친환경 개선책으로 각종 영향평가에서 폐타이어들이나 쓰고 남은 고무제품들이 문제로 대두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본 특허권을 사용하고자 하면 특허권 사용료를 지불하는 방법을 택하거나 아니면 국내에서 독자적인 특허권을 가지고 있어야 될 것으로 판단된다.
○ 현재는 종래에 진행해 온대로 폐타이어들을 보관유지 하겠지만 언젠가 는 새로운 방법으로 폐타이어들의 재생가공 처리를 하여야 될 것으로 사료된다. 따라서 특허권 사용료를 당분간 지불하드라도 언젠가는 국내 에서 독자적인 방법으로 본 특허를 대체할 수 있는 특허권을 취득하여 사용할 수 있는 방도의 길을 열어 놔야 할 것으로 제언한다.
○ 본 특허권의 핵심내용은 엘라스토머 고무조성물을 만드는데 폴리올레 핀, 고무조각 부스러기 미세입자, 과산화물, 폴리올레핀 그래프트 말레 인 무수물을 포함시키고 있다. 그 중에 폴리올레핀은 단일폴리머, 블록 공중합체, 무질서 공중합체들을 다 포함하고 있고, 폴리프로필렌의 경우 에는 폴리프로필렌 단일중합체이다. 여기에 1wt%내지 20wt%의 에틸렌 을 포함하며, 폴리올레핀은 적어도 10wt%에서 20wt%, 또는 30wt%, 40wt%, 50wt%, 60wt%까지 들어간다.
○ 본 특허에서 사용되고 있는 고무조각 부스러기 미립자 분말들의 크기는 2000㎛보다는 크지 않다. 이들은 대부분 1500㎛, 1000㎛, 500㎛, 250㎛의 크기로 생성된다. 고무조각 부스러기 분말들은 특히, 200㎛, 150㎛, 100㎛, 50㎛ 등의 크기까지도 있다. 일반적으로 분말 입자들의 크기가 작을수록 엘라스토머의 인장강도가 증가되나 고무조각들이 작아질수록 가격이 상승하게 된다. 따라서 입자들의 크기를 조절함으로써 인장 강도도 조절하고, 적절한 가격으로 조절할 수 있는 방안이 생긴다.
○ 자동차산업 시장의 증가와 더불어 폐타이어나 재활용제품들에 관한 대책이 절실한 시점에서 본 특허의 핵심기술을 활용할 가치가 있으므로 좀 더 구체적인 대안의 특허권 확보가 절실히 요청되고 기대된다.
- 저자
- CRUMB RUBBER LIMITED
- 자료유형
- 니즈특허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화학·화공
- 연도
- 2016
- 권(호)
- WO20160151301
- 잡지명
- PCT특허
- 과학기술
표준분류 - 화학·화공
- 페이지
- ~30
- 분석자
- 성*길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