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폴리페놀의 후생 유전학적 변이를 통한 항암효과
- 전문가 제언
-
○ 폴리페놀은 항산화 작용, 순환계 질환 예방 등과 함께 암세포 증식 억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암 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폴리페놀의 효과는 DNA의 염기서열은 변화하지 않고 DNA 메틸화 및 히스톤 변형을 조절에 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므로 폴리페놀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암 예방 효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 과일 및 채소 등의 원료로 부터 폴리페놀을 추출하는 방법이 발전이 이루어지면서 시장 수요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수요가 증가하는 분야에는 기능성 음료로서 에너지 음료, 폴리페놀 강화 음료 등이 증가하고 있다.
○ 폴리페놀의 전 세계시장은 2015년 7억 달러를 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러한 성장에는 건강과 관련된 유익성과 안전성이 증대된 이유이다. 아시아와 태평양 지역은 2024년 까지 시장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전 세계 시장은 프랑스의 Naturex, 중국의 Layn Natural Ingredients 일본의 Ajinomoto OmniChem Natural Specialties가 주로 활동하고 있으며 그 외에 미국 Indena, 스위스 Frutarom Ltd. 등이 있다.
○ 암에 대한 후생적 유전자 변이를 억제하는 폴리페놀의 효능은 안전성이 확보된 상태에서 보조적 사용이 권장할 수 있다. 그러나 임상적으로 입증한 결과는 아직 충분하지 않은 실정이므로 이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 저자
- Jia-Ching Wu, Ching-Shu Lai, Pei-Sheng Lee, Chi-Tang Ho, Wen-Shiung Liou, Ying-Jan Wang and Min-Hsiung Pan
- 자료유형
- 니즈학술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식품·의약
- 연도
- 2016
- 권(호)
- 8()
- 잡지명
- Current Opinion in Food Science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식품·의약
- 페이지
- 1~7
- 분석자
- 고*훈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