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기술정보

  1. home
  2. 알림마당
  3. 과학기술정보분석
  4. 첨단기술정보

소셜미디어의 프라이버시와 보안

전문가 제언

소셜 네트워크는 인간 삶의 한 부분이 되었다. 뉴스, 미디어 영역의 그림과 관련된 뉴스, 질문서, 교육영역의 워크숍 내용, 온라인 조사서, 마케팅, 비즈니스 영역의 고객에 대한 정보, 오락영역에 비디오, 음악, 조크 등 많은 것을 공유하고 있다. 인터넷 사용을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고 있으며 작은 것 까지도 인터넷 문화로 소셜 네트워크매체에서 언급하고 있다. 소설 매체에서 정보 공유를 즐기는 동안 보안과 프라이버스에 대한 대처가 아주 크게 요구되고 있다.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에서의 프라이버시 설정에 있어서 최종 종착점은 프라이버시 설정을 강화하는 것이다. 사용자들이 그들의 보호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소셜네트워크 공간에서 활동하는 이용자들은 그들의 프로필을 액세스 및 데이터를 불법적으로 송신하는 것 등을 제한하고 이들이 데이터를 함부로 액세스 하는 것을 경계해야 할 것이다. 소셜네트워크 사이트의 프라이버시에 위협에 대한 접근은 매우 바람직하다.

 

STRABASE에 의하면 소셜네트워크 이용자 수는 2016213천명, 2018244천명에 달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DMC 미디어 조사는 글로벌 시장 점유율은 페이스북 80%, 구굴 79%, 유튜브 78%, 트위터 50%, 순이며 국내시장 점유율은 페이스북 66.1%, 블로그 41.6%, 유튜브21.6%, 트위터 18.1%, 카카오스토리 13.4% 순이다. 비즈니스를 위해서는 프라이버스 보호에 대한 신뢰성을 제공하고 이용자의 참여와 소통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성공요인을 발굴하여 적용하는 전략이 요구된다.

 

진정한 소통을 위한 소셜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문화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법 규제나 제도적인 것 보다는 자율규제를 기반으로 하여 서비스 제공자는 이용자 중심에서 프라이버시 보호체계가 자유스럽게 보호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개발하고 관리체계가 강화되는 시스템 구축이 요구되며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제공자 및 이용자 모두에게 적용될 수 있는 안내지침을 마련하여 적용하여야 할 것이다.  

저자
Senthil Kumar N, Saravanakumar K, Deepa K
자료유형
니즈학술정보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정보통신
연도
2016
권(호)
78()
잡지명
Procedia Computer Science
과학기술
표준분류
정보통신
페이지
114~119
분석자
조*팔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