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기술정보

  1. home
  2. 알림마당
  3. 과학기술정보분석
  4. 첨단기술정보

쉽게 생분해되는 세제로 만든 농축 경질 표면 세정제

전문가 제언

화장실 묵은 때를 닦아 본 사람이라면 사용하는 세제의 쏘는 냄새와 눈이나 피부에 주는 자극들을 다 경험해 봤을 것이다. 이 발명에서는 하이포아염소산염이나 암모늄 화합물 및 무기산 같은 자극성 물질이나 인체에 극히 유해한 물질을 포함하고 있지 않고 또 28일 안에 생분해도 60% 이상으로 쉽게 생분해되는 성분 재료들만으로 조제 되었다는 특징들을 가지고 있다.

 

비교 대상으로 쓰인 스크러빙 버블 화장실 세정제는 1968년에 다우 케미컬에서 개발되었으나 1997년 사업 부문이 SC 존슨(S.C. Johnson)사로 매각되면서 SC 존슨에서 생산되는 것으로 세정제로서는 북미 대륙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이다.

 

스크러빙 버블의 제조에 사용된 성분들은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처음 생산될 당시 상황으로 보아 친환경 소재라든지 생분해 개념의 재료들이 거의 반영되지 않았을 것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최근까지 높은 판매 실적을 유지하고 있는 데는 그 세정 성능이 뒷받침 돼 있을 것이 분명해진다.

 

발명의 제품은 세정제의 성능 테스트에서 스크러빙 버블과 동등 혹은 그 이상의 성능을 나타내어 친환경 세정제로서는 드물게 세정 성능 면에서는 친환경 재료나 생분해성 특성에 비해 탁월한 것으로 인정된다.

 

특히 발명의 제품은 인체에 유해한 하이포아염소산염이나 암모늄 화합물을 사용하지 않고 산은 유기산, 계면활성제는 비이온계면활성제나 양쪽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하고 그 외의 첨가 성분들이 다 천연 성분들로 자극성 냄새라든지 눈이나 피부 접촉으로 인한 질환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어서 안심하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언급돼 있는 바와 같은 제품의 생산 경비 내지는 가격 경쟁력 등이 궁금해지는데 우리나라에서 적용하는 경우라면 아마도 품질의 고급화 등을 내세우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여겨진다.

저자
CALL KARLA?[US]
자료유형
니즈특허정보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화학·화공
연도
2016
권(호)
US20160160155
잡지명
US
과학기술
표준분류
화학·화공
페이지
~7
분석자
장*상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