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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이용한 기술 지원

전문가 제언

제품을 출시한 기업에서는 소비자에게 제품에 관련된 문제에 대하여 기술 지원을 하기 위한 회사의 기술 지원센터를 통하여 문제 해결을 지원한다. 이 특허는 웨어러블 컴퓨팅 디바이스를 통하여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기술 지원센터로부터 기술적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방법과 시스템에 관련된다. 이 방법에는 웨어러블 컴퓨팅 디바이스로부터의 리퀘스트와 제품이나 프로세스에 관련된 정보를 나타내는 리퀘스트의 수신, 사용자 프로파일을 결정하기 위한 리퀘스트를 만드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사용자의 확인,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위치 확인, 사용자의 디지털 표현을 놓기 위한 가상 대기실의 결정 및 가상 대기실로부터 가상 개인 공간으로의 사용자 디지털 표현의 전환 등을 포함한다.

 

이 기술은 3가지의 핵심사항으로 분류할 수 있다. 첫째는 웨어러블 컴퓨팅 디바이스와 그 디바이스에 장착되는 장치 관련 기술이고 둘째는 컴퓨팅 디바이스 안에 기술 지원을 위한 데이터 프로세스인 프로바이딩 시스템 엔진에 관련된 기술 및 셋째는 기술 지원센터에서 담당 기술자와 소비자와의 기술 수준의 매칭에 필요한 가상 대기실 및 개인실의 구성에 관련된 기술 등이다. 이 특허에서는 웨어러블 컴퓨팅 디바이스로 스마트 안경을 제안하고 있으나 스마트 워치와 같은 기타의 웨어러블 컴퓨팅 디바이스도 가능할 것이다.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경향은 특수 목적을 위한 센서를 통한 데이터 수집과 분석의 차원에서 웨어러블 컴퓨팅 디바이스로 진화해 나가고 있다. 앞으로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이 특허에서 제시하고 있는 것처럼 프로세싱이 가능한 하드웨어와 프로그램이 내장되고 이를 네트워크를 통하여 원격으로 지원센터와 연결되어 처리하는 컴퓨팅 클라우드 방식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특허기술이 상용화되기 위해서는 다양한 웨어러블 컴퓨팅 디바이스의 인터페이스 장치의 개선과 지원센터와의 통신채널과 네트워크의 개발이 필요하다. 아울러 제품의 기술 수준 결정 등이 관건이 될 것이다. 이 특허기술은 국내 전자기기 제조업 분야에서 웨어러블 기기를 이용한 기술 지원 등에 파급효과를 나타낼 수 있을 것이다.

 

저자
HEWLETT-PACKARD DEVELOPMENT COMPANY, L.P.
자료유형
니즈특허정보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정보통신
연도
2016
권(호)
WO20160053235
잡지명
PCT특허
과학기술
표준분류
정보통신
페이지
~53
분석자
김*기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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