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다이캐스팅 박육관과 강축의 소성유동 결합기술의 개발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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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업의 발전에 따라 기계부품의 경량화, 고기능화 및 고내구성화를 위하여 복잡한 형상의 여러 부품을 고정도화, 간결화 하여 고효율로 결합하는 요구가 커져가고 있는데 현재는 볼트결합, 용접법, 주조법 등의 방법이 있으나 이에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 소성유동결합법은 경질인 재료의 부분에 홈을 파서 연질인 재료의 부분을 펀치로 가압하여 유동시키므로 부재 간을 결합하는 방법으로 획기적인 기술로 많이 응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 자동차 부품에 많이 사용되는 Al다이캐스팅 부품은 경량화와 복잡한 형상의 기능품 및 주조품으로 없어서는 안 될 내마모성, 고내구화를 위하여 철계 부품과의 결합이 요구되어 왔으나 아직까지 충족시키지 못하여 전전긍긍하고 있던 바, 이 기술의 개발로 자동차산업에 획기적인 전환을 마련할 것으로 사료된다.
○ 국내의 자동차산업과 정밀화학공업 분야의 기술과 품질 수준도 매우 높아 이들 제품과 부품이 전 세계에 수출되고 있어 외화 획득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이들 업계에 이 소성유동 결합기술을 접목시켜 제품의 고도화를 꾀하여 경쟁력을 더욱 높여야 하겠다. 이를 위하여 관련 기관에서의 적극적인 유도와 협조를 아끼지 않아야 하겠다.
- 저자
- 川目信幸
- 자료유형
- 니즈학술정보
- 원문언어
- 일어
- 기업산업분류
- 재료
- 연도
- 2015
- 권(호)
- 56(659)
- 잡지명
- 塑性と加工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재료
- 페이지
- 1048~1052
- 분석자
- 김*규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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