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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다이캐스팅 박육관과 강축의 소성유동 결합기술의 개발

전문가 제언

산업의 발전에 따라 기계부품의 경량화, 고기능화 및 고내구성화를 위하여 복잡한 형상의 여러 부품을 고정도화, 간결화 하여 고효율로 결합하는 요구가 커져가고 있는데 현재는 볼트결합, 용접법, 주조법 등의 방법이 있으나 이에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 소성유동결합법은 경질인 재료의 부분에 홈을 파서 연질인 재료의 부분을 펀치로 가압하여 유동시키므로 부재 간을 결합하는 방법으로 획기적인 기술로 많이 응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동차 부품에 많이 사용되는 Al다이캐스팅 부품은 경량화와 복잡한 형상의 기능품 및 주조품으로 없어서는 안 될 내마모성, 고내구화를 위하여 철계 부품과의 결합이 요구되어 왔으나 아직까지 충족시키지 못하여 전전긍긍하고 있던 바, 이 기술의 개발로 자동차산업에 획기적인 전환을 마련할 것으로 사료된다.

 

국내의 자동차산업과 정밀화학공업 분야의 기술과 품질 수준도 매우 높아 이들 제품과 부품이 전 세계에 수출되고 있어 외화 획득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이들 업계에 이 소성유동 결합기술을 접목시켜 제품의 고도화를 꾀하여 경쟁력을 더욱 높여야 하겠다. 이를 위하여 관련 기관에서의 적극적인 유도와 협조를 아끼지 않아야 하겠다.

 

저자
川目信幸
자료유형
니즈학술정보
원문언어
일어
기업산업분류
재료
연도
2015
권(호)
56(659)
잡지명
塑性と加工
과학기술
표준분류
재료
페이지
1048~1052
분석자
김*규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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