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컴퓨팅에서 예비 보수팀 계획에 따른 비용 효과적 위기관리
- 전문가 제언
-
○ 다루기 힘든 Markov 해법 혹은 범위가 제한된 손익계산과 비교되는 대형 CLOUD 컴퓨팅 환경에서의 위험지표를 계산하기 위하여 CLOURAM(CLOUD Risk Assessor and Manager: 클라우드 위험 평가자와 관리자)라고 하는 이산 CLOUD 시뮬레이터에 대해 이 문헌은 소개한다. 그 목적은 CLOUD 운영의 질과 보수팀 수의 예비계획에 의한 서비스 질에 대한 위험을 최소화하는 대책을 최적화하는 것이다.
○ 사물인터넷으로 지원되는 대형의 컴퓨팅으로 비즈니스를 처리하는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에서 CLOUD 컴퓨팅은 사물이 자주 실행하는 주행제어 대안에 의해 책임을 지게 하는 것으로 이해하기 위하여 계측되고 감시되고 관리되어야 한다. CLOUD 컴퓨팅의 중요문제는 요구되는 유효성과 보호성의 극적인 부족에도 불구하고 그것의 우발성이다. 이 문헌은 관리팀을 위한 최적의 예비계획 경비를 얻는 최선의 방법에 관련된 소프트웨어를 통한 과정을 소개한다.
○ 클라우드 컴퓨팅은 인터넷 서비스에서 데이터 저장과 처리, 네트워크, 콘텐츠 사용 등 ICT 관련 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하는 기술이다. 인터넷 접속만 가능하면 고성능 기기가 아니라도 원격으로 정보처리를 수행할 수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을 도입하면 컴퓨터 시스템을 유지, 보수, 관리하는 데 들어가는 비용과 서버의 구매 및 설치비용, 소프트웨어 구매비용 등 많은 비용, 시간, 인력을 줄일 수 있다. 그리고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는 외부 서버에 자료를 저장하기 때문에 안전하다. 그러나 서버가 해킹 당할 경우 정보유출이 가능하고 서버에 데이터가 손상되면 백업하지 않은 정보는 복구할 수 없는 단점을 갖는다.
○ ICT 강국으로 인정받고 있는 우리나라의 클라우드 컴퓨팅 국제경쟁력 수준은 한 조사에 따르면 세게 8위인 것으로 나타났다. 시작한 지 몇 해 안되지만 상당한 노력의 결과라 하겠다. 한국차세대컴퓨팅학회와 한국클라우드서비스협의회를 통하여 산·학계가 더욱 매진해야 할 것이다.
- 저자
- Mchmet Sahinoglu, et al.
- 자료유형
- 니즈학술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정보통신
- 연도
- 2015
- 권(호)
- 62()
- 잡지명
- Procedia Computer Science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정보통신
- 페이지
- 335~342
- 분석자
- 김*진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