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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혼성 교류/직류 배전장치에서 플러그접속 혼합 전기자동차의 조정된 충전

전문가 제언

이 문헌은 스마트 혼합 교류/직류 시스템으로 충전하는 PHEV(Plug-in Hybrid Electric Vehicles: 플러그 접속 혼합 전기 자동차)를 위한 온라인 조정법을 소개한다. 제안하는 방법의 목적은 네트워크 제약을 위반하지 않고 PHEV 소유자의 만족을 극대화하면서 PHEV를 최적으로 충전하는 것이다. 이 연구에서 PHEV의 소유자의 만족을 나타내는 충전 비용은 실시간 부과에 기반한다. 제안하는 방법은 PHEV 소유자의 요청, PHEV 배터리의 특성 그리고 혼합 배전 시스템의 한계를 고려한다.

 

PHEV의 충전과 실시간에서 시스템 연결 변환장치 관리를 쉽게 하기 위하여 미닫이창(sliding window) 개념을 소개한다. 링크를 포함하고 개발된 온라인 충전 체계를 입증하기 위하여 직류 검사 시스템을 수정한다. 검사 결과는 명백히 제안하는 방법의 효율성을 입증한다. 제안하는 PHEV 충전 방법은 PHEV의 배터리 SOC(State of Charge: 잔존 용량) 레벨과 충전 비용 면에서 PHEV 소유자를 만족케 한다.

 

얼마 전에 문제가 된 Volkswagen 배출가스 조작사건은 독일제 디젤 자동차에 대한 맹목적 사랑이 불러온 비극이다. 이 사건은 석유를 쓰는 자동차 PV(Petroleum Vehicle: 석유 자동차)의 종말을 예시하는 정말로 놀라운 사건이다. 오래 전부터 예측은 했지만 이렇게 빨리 도래할 줄은 몰랐다. PV의 대안은 EV이다. 문제는 오늘의 EV가 바로 PV를 대체할 만큼 기술개발이 되지 못했다는 것이다. 가장 필요한 기술이 배터리의 경량화, 소형화와 최적의 쉬운 충전 방법이다. 이 논문은 배터리 충전 효율을 높이는 제안으로 상당한 평가를 줄 수 있다.

 

지금 지구상의 거의 나라 특히 자동차 제조국에서는 EV 관련 기술개발에 혈안이 되어 있다. 우리나라도 EV2012년 기아자동차의 ‘RAY’ 출시를 시작으로 7종이 운행되고 있다. 2016년에는 현대자동차가 PHEV를 출시할 예정이다. 배전 조정을 통하여 최적으로 충전하는 이 문헌이 제시한 연구 결과가 우리나라 이 분야 연구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저자
M. F. Shaaban, et al.
자료유형
니즈학술정보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정보통신
연도
2015
권(호)
82()
잡지명
Renewable Energy
과학기술
표준분류
정보통신
페이지
92~99
분석자
김*진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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