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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산업의 제품 서비스시스템과 마케팅에서 핵심 성공요인

전문가 제언

일본 과학기술학술 정책연구소는 `10회 과학기술 예측조사`를 발표하였다. 본 조사에는 미래사회 비전 검토,’ ‘분야별 과학기술 예측,’ ‘국제적 시점으로 본 시나리오 기획의 세 분야가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분야별 과학기술 예측은 향후 30년간의 과학기술발전의 방향성에 대한 전문가 설문조사를 분석한 것으로 주목할 만하다.

 

전기자동차 산업에서, 서비스 업무는 상당히 중요하게 생각되고 구매 결정에서 타당한 요소이다. 제품 서비스통합시스템(PSS: Product-Service System)의 적절한 관리는 본질적이다. 이 논문의 목적은 전기자동차 산업에서, PSS의 하부조직을 식별하고 마케팅에서 핵심 성공요인(CSF: Critical Sucess Factor)을 확인하는 것이다.

 

PSS 개념은 전기자동차 산업에서 핵심 성공요인의 해석을 위해 적합하다. 지속가능한 분야이다. PSS의 일반적인 접근은 보편적인 산업의 성장과 마찬가지로 개인회사 수준에도 사용할 수 있다.

 

PSS는 네 개의 구성요소를 가지고 있고, 이는 생산과 기술, 서비스, 하부조직, 행위자-네트워크(Actor-Network)이다. 열 개의 CSF가 식별되었고, 두 개는 자동차 하부조직에 관련되고, 한 가지는 보드 하부시스템 위에 전자 작용에 관련되고, 세 가지는 하부조직 구조, 수송시스템 그리고 다른 세 가지는 하부조직 구조와 에너지 하부조직에 연관 되었다. CSF의 확인은 인터뷰의 중요한 결과로부터 두 개의 기본적이고 대량 판매시장의 발전을 위해 필수조건과 밀접하게 연관되었다.

 

Product-service system에 대한 연구는 “Product-Service System in inventory control: A new paradigm(2015)” 등의 많은 논문이 있지만, 전기자동차와 CSF 등에서 연구한 논문은 없다.

 

저자는 전기자동차에서 제품서비스 통합시스템(PSS) 관리에 근거하여 마케팅에서 핵심 성공요인(CSF) 등을 다루고 있다. 산업공학 측면에서 다소 이론적인 분야이지만 앞서가는 연구로 생각된다. 관계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저자
Sergio Cherubini , Gennaro Iasevoli , Laura Michelini
자료유형
니즈학술정보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일반기계
연도
2015
권(호)
97()
잡지명
Journal of cleaner production
과학기술
표준분류
일반기계
페이지
40~49
분석자
장*현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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