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데이터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프로그래밍 모델 조사 연구
- 전문가 제언
-
○ 클러스터는 단일 컴퓨팅 자원으로 함께 결속하여 작용하는 연결된 독립형 컴퓨터의 집합으로 병렬 혹은 분산 처리시스템의 한 종류이다. 클러스터와 그리드는 서로 통신하고 단일 자원처럼 작동하는 시스템이다. 그 기능의 유형은 어떤 배려에 계속하는 다중 컴퓨터 병렬구조에 관련된다. 그러나 클라우드 컴퓨팅은 클러스터를 사용하여 대형 데이터 집합을 처리하기 위하여 더욱 유명한 프로그래밍 모델로 나타난다.
○ 프로그래밍 모델은 응용처리를 위하여 데이터를 실행하는 방법일 뿐이다. 실적, 이동, 객체구조 및 코드의 지속은 프로그래밍 모델을 디자인하는 동안 유념해야 하는 주요 척도이다. 데이터 분석 계획과 활용은 여러 단계의 처리를 통한 대형 데이터 집합을 일반적으로 처리한다. 이 단계의 약간은 연속적으로 수행되며 나머지는 클러스터, 그리드 및 클라우드에서 병렬로 수행한다. 이 문헌은 빅 데이터 분석을 위한 지원으로 클러스터, 클라우드 그리고 그리드를 위해 개발된 프로그래밍 모델의 운용 방법에 대한 연구결과를 소개하고 나아가 다국적 기업이 주도하여 최근에 적용된 프로그래밍 모델에 대한 연구를 소개한다.
○ 가장 생산적인 프로그래밍 모델은 Map과 Reduce 연산자를 이용하여 읽고, 나누고, 분석하는 읽기전용 데이터 집합을 결정하는 MapReduce/Hadoop이다. 이 새롭고 보다 강력한 언어와 실행은 빅 데이터 처리문제를 보다 쉽게 해결하도록 한다.
○ 빅 데이터가 ICT 산업의 핵심 이슈로 부상하면서 전 세계는 그 성장잠재력과 경제적 가치에 주목하고 있다. 이것은 향후 상상을 초월하는 용량의 데이터에서 정보를 수집, 축적, 분석, 활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이다. 그리고 서비스 차원을 넘어 지능형 플랫폼으로 성장하여 새로운 패러다임을 도래하게 할 것이 틀림없다. 개념 도입이 근래에 이루어져 바른 방향을 잡지 못하고 있는 차제에 빅 데이터의 핵심기술인 Hadoop 기반 프로그래밍 모델 모색에 관한 이 문헌은 상당한 가치가 있다고 하겠다.
- 저자
- J. Christy Jackson, et al.
- 자료유형
- 니즈학술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정보통신
- 연도
- 2015
- 권(호)
- 50()
- 잡지명
- Procedia Computer Science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정보통신
- 페이지
- 517~523
- 분석자
- 김*진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