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출력 및 활동기반 추적데이터 생성
- 전문가 제언
-
○ IoT 발전은 디바이스의 연결, 인프라 구축, 솔루션 개발의 3단계로 분류가능하며, 1단계는 사물객체로부터의 제한된 정보수집과 실시간 조회기술, 2단계는 연결대상 사물 객체의 대규모데이터의 수집 분석을 위한 빅데이터 플랫폼, 예측 및 패턴 분석, 미들웨어 등의 인프라 개발 기술, 3단계는 자율 연결과 상호 운영성 기반의 솔루션과 서비스 구현기술 중심적이다. 이런 구현기술의 핵심은 SW이며 최근 SW의 고 신뢰성이 광범위하게 요구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입증 및 검증의 강화가 필요한 상황이다. 본고의 특허기술은 IoT 구현기술에 유용한 기술이 될 수 있다.
○ 이런 유사기술에 대해 IBM은 이미 Rational SW를 통해 요구분석에서 설계, 구현, QC, 테스트, 배포에 이르기까지 통합솔루션을 통해 설계시간 및 비용단축, 잠재위험 제거가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본고에서 SW에러 추적 및 진단을 위해 추적 데이터 셋이나 단일 통합 추적파일 안에서 생성되는 추적 생성 엔트리를 기존 추적 데이터와 병합하는 특징이 있다.
○ 선진국들의 경우 IoT 기술의 핵심으로 플랫폼과 소프트웨어 개발 공급에 기술역량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스마트화 자동화와 함께 정된 소프트웨어 처리에서 기술 가치를 높이려 하고 있다. 기기플랫폼의 집중을 벗어나 서버플랫폼의 클라우드와 이종기기 통합을 위한 미들웨어와 게이트웨이, 메시지 및 프록시 처리, 기기간 자동식별 관리, 모바일 기기 상에서의 SW 원격관리 및 기기관리, 내장메모리 저장관리, 실시간 이벤트처리 및 Analytics 등 기본 기술이외에 소프트웨어 정의 기반 네트워크(SDN)를 통한 가상화의 증가가 예상되므로 SW자체의 개발과 병행하여 과제의 신뢰도 향상과 평가가 요구된다.
○ Software Testing과 Error Trace키워드로 2015년 기준 국별 출원은 미국 264건, PCT 57건, EPO 29건, 캐나다 12건 등이며, 업체별 순위는 Microsoft, IBM, ACTIX, 알카텔 루슨트, 퀄컴, SAP 순이다. 국내 소프트웨어 품질을 위해 자동화된 통합시험, 변경기반 시험, 지속적 통합, 동적테스트 등의 강화와 과제 신뢰성 평가가 필요하다.
- 저자
-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 Corporation
- 자료유형
- 니즈특허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정보통신
- 연도
- 2015
- 권(호)
- WO20150097587
- 잡지명
- PCT특허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정보통신
- 페이지
- ~30
- 분석자
- 박*만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