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에 대한 지도제작: 환경정책평가를 위한 새로운 모델
- 전문가 제언
-
○ 본 연구는 대규모 환경평가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모델로써 PEM을 개발한다. PEM의 기본요건은 정책에서 과학적 전문가들의 다른 형식을 위해 흥미를 일으킬 수 있다. PEM에 의하면, 이해관계자들을 따라 연구가들은 여러 실행 가능한 정책진로와 정책적 해 공간에 대해 구체적으로 그리는 행동을 함에 의해서 그들의 실질적인 결말에 대한 지도제작자 역할을 한다.
○ PEM은 정책입안자와 정책을 위해 대안선택에 관한 안내서를 제공한다.또한 PEM은 접근방법과 연구방법에 대한 다수가치에 적용되는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장차 가능한 수단-결말을 그리는 것은 연구가들의 원래 강점으로서 혁신적으로 미지의 세계를 탐구하는 것을 의미한다. 어려운 문제, 정량적 및 정성적 실제 결과를 탐지하기 위해, 넓은 범위의 방법을 적용하고 그리고 창조적이고 여러 한문을 망라하는 방식으로 표준접근방법을 초월하는 것은 유용하다.
○ 평가에 있어서 정책진로 매핑(mapping; 위치표정)은 자주 조정이 필요한 반복되는 작업이다. 고도의 불확실성 때문에 지구환경변화와 같은 장기간 주제는 시행착오를 거듭하는 정책의사결정이 필요하다. 평가는 사후정책분석을 통하여 이를 강력하게 지원할 수 있다. 정책 대안의 지도제작과 결말은 주어진 정황에서 특정 행동수준에서 다르고 논란이 있는 정책설명 사이에 잠정적으로 겹치는 부분을 식별하도록 허용하고 있다.
○ PEM 지도평가는 학습처리를 예상하고 대안정책안에 대해 반영하는 등가를 그리며 그리고 심사숙고하는 민주주의적 개발과 과학적 평가에 신뢰를 둠으로 해서 환경에 기여할 수 있다.
○ PEM은 실용적 사리를 밝히는 모델로써 프로그램으로 조성된 모델이라기보다는 프레임워크로 구성된 모델이다. 한국도 PEM과 같은 모델을 구성하여 환경뿐만 아니라 대규모 장래문제를 평가할 필요가 있다.
- 저자
- Ottmar Edenhofer, et al.
- 자료유형
- 니즈학술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환경·건설
- 연도
- 2015
- 권(호)
- 51()
- 잡지명
- Environmental Science and Policy
- 과학기술
표준분류 - 환경·건설
- 페이지
- 56~64
- 분석자
- 김*영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