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립채광의 경제적 조건하에서 통합된 복원과 자원회수
- 전문가 제언
-
○ 매립채광과 복원(LFMR)은 이전에 매립된 고체폐기물을 발굴하고 처리된 고체 폐기물을 처리하는 공정이다. 매립채광의 기능은 닫친 매립지 내에서 압축된 매립 덩어리의 양을 감소하는데 있고 매립 덩어리가 대체되기 전에 보호조치를 허락하는데 있다.
○ 공정 중에, 채광은 소중한 재활용을 할 수 있는 물질, 가연성 조각, 토양 및 매립공간을 회수한다. 매립토양에 공기를 통하게 하는 것은 매립의 미래사용에 관하여 2차 이익이다. 가연성 조각은 전력을 발생하는데 사용된다. 매립채광절차의 전체모습은 기능성 컨베이어 시스템에 배치된 공정기계의 순서이다. 작업원리는 매립물질을 발굴하고, 채질하고 종류로 분류하는 것이다.
○ 매립채광의 원리는 이스라엘 Tel Aviv 도시 옆에 Dan Region 당국에 의하여 작동된 Hiriya 매립지에서 이미 1953년에 소개되었다. 폐기물은 고부가 가치가 있는 자원, 그중에서 알루미늄 캔과 스크랩 금속, 특히 비철금속이었다. 많은 매립지에 알루미늄 농도는 금속을 몰아내는 보크사이트에 있는 알루미늄 농도보다 더 높다.
○ 매립채광은 또한 새로운 매립부지가 가능하지 않은 토지가 있는 국가에서 가능하다. 이러한 경우, 매립공간은 생분해 폐기물과 다른 물질을 추출에 의하여 개간하고 다음에 처리가 필요한 폐기물로 다시 채운다.
○ 도시매립의 채광은 더 복잡하고 매립의 기대하는 내용물에 기반을 두고 있어야 한다. 1994년 전에 미국에 더 오래된 매립은 가끔 뚜껑을 씨 우고 닫아 버려서 근본적으로 폐기물을 파묻는다. 이것은 폐기물 회수에 유익하다. 바이오반응기 매립과 적절히 안정된 현대 위생적인 매립의 채광은 이것 자체의 이익을 제공한다.
○ 우리나라 환경부는 지정폐기물 배출업소에서 배출하는 7가지 지정폐기물의 종류, 발생량, 처리방법 등을 2013년 1.1일에서부터 12.31일까지 조사하였다. 2013년 1년간 지정폐기물 총 발생량은 15톤으로 추정되었다. 지정폐기물에는 폐산, 폐유, 폐 유기용제, 오니 등이 있다.
- 저자
- P. Frandegard, J. Krook, N. Svensson
- 자료유형
- 니즈학술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환경·건설
- 연도
- 2015
- 권(호)
- 42()
- 잡지명
- Waste Management
- 과학기술
표준분류 - 환경·건설
- 페이지
- 137~147
- 분석자
- 유*신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