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서 소형 전기자동차와 내연기관 자동차에 대한 비용과 CO2 배출물 발생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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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료전지 자동차는 모터를 구동하는 전기를 생산하기 위해서 수소를 사용한다. 순수한 수소로 작동되는 연료전지 자동차의 배출물은 수증기뿐이다. GM의 연구개발 담당 부사장인 L. Burns는 "자동차 회사들은 비용이나 성능 측면에서 기존의 내연기관과 경쟁할 수 있는 수소저장 시스템과 연료전지 동력장치를 2010년까지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Burns는 "연료전지 자동차가 2015년경까지 광범위하게 사용되지 않는다면 매우 실망스러운 일"이라고 말했다
○ 전기자동차는 이동성 부분에서 배기물을 나출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러나 본질적으로 높은 비용이 그들의 시장개발을 방해할 가능성이 있다. 이 논문은 환경적, 경제적 영향, CO2 배출물 비교에 의한 잠재력 그리고 소형자동차의 비용에 접근하는 것이 목적이다.
○ 실제데이터를 고려하여, 만약 그 상태에서 전기자동차가 개인적인 소비자들에게 재정적으로 경쟁적이라면, 이 조건에서 배출물은 해결될 수 있다. 이를 위해, 복합단계 접근은 ①운전중의 배출물, ②개인적 비용, ③배출물의 외부비용에 관심이 집중된다. 소유권의 총비용은 개별과 외부 비용의 해석에 적용된다.
○ 이 결과는 전기자동차의 배출물은 연소엔진 자동차의 배출물을 초과하였다. 그러나 전기자동차는 운전중에 소량의 배출물을 야기시켰다. 총배출물은 전기자동차에 의해 줄일 수 있고, 결과는 전기자동차 생산형논문의 태에 높게 의존된다.
○ 저자는 폭스바겐 자동차VW Golf를 바탕으로 배출물을 계산하였고, 특이하게 자동차 비용으로 소유자의 총비용으로 획득비용은 표준부품, 전기자동차에 대한 새 부품 등을 포함하여 운전비용 등을 다루고 있다. 국내에서 자동차의 배출물에 관한 연구는 모두 13건이 검색되었지만, 전기자동의 배출물에 관한 연구는 검색되지 않았다. 이 분야 연구자에게 좋은 연구자료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
- 저자
- Stefan Bickert , Achim Kampker, Dennis Greger
- 자료유형
- 니즈학술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일반기계
- 연도
- 2015
- 권(호)
- 36()
- 잡지명
- Transportation Research Part D: Transport and Environment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일반기계
- 페이지
- 138~151
- 분석자
- 장*현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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