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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에서 소형 전기자동차와 내연기관 자동차에 대한 비용과 CO2 배출물 발생

전문가 제언

연료전지 자동차는 모터를 구동하는 전기를 생산하기 위해서 수소를 사용한다. 순수한 수소로 작동되는 연료전지 자동차의 배출물은 수증기뿐이다. GM의 연구개발 담당 부사장인 L. Burns"자동차 회사들은 비용이나 성능 측면에서 기존의 내연기관과 경쟁할 수 있는 수소저장 시스템과 연료전지 동력장치를 2010년까지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Burns"연료전지 자동차가 2015년경까지 광범위하게 사용되지 않는다면 매우 실망스러운 일"이라고 말했다

 

전기자동차는 이동성 부분에서 배기물을 나출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러나 본질적으로 높은 비용이 그들의 시장개발을 방해할 가능성이 있다. 이 논문은 환경적, 경제적 영향, CO2 배출물 비교에 의한 잠재력 그리고 소형자동차의 비용에 접근하는 것이 목적이다.

 

실제데이터를 고려하여, 만약 그 상태에서 전기자동차가 개인적인 소비자들에게 재정적으로 경쟁적이라면, 이 조건에서 배출물은 해결될 수 있다. 이를 위해, 복합단계 접근은 운전중의 배출물, 개인적 비용, 배출물의 외부비용에 관심이 집중된다. 소유권의 총비용은 개별과 외부 비용의 해석에 적용된다.

 

이 결과는 전기자동차의 배출물은 연소엔진 자동차의 배출물을 초과하였다. 그러나 전기자동차는 운전중에 소량의 배출물을 야기시켰다. 총배출물은 전기자동차에 의해 줄일 수 있고, 결과는 전기자동차 생산형논문의 태에 높게 의존된다.

 

저자는 폭스바겐 자동차VW Golf를 바탕으로 배출물을 계산하였고, 특이하게 자동차 비용으로 소유자의 총비용으로 획득비용은 표준부품, 전기자동차에 대한 새 부품 등을 포함하여 운전비용 등을 다루고 있다. 국내에서 자동차의 배출물에 관한 연구는 모두 13건이 검색되었지만, 전기자동의 배출물에 관한 연구는 검색되지 않았다. 이 분야 연구자에게 좋은 연구자료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

 

저자
Stefan Bickert , Achim Kampker, Dennis Greger
자료유형
니즈학술정보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일반기계
연도
2015
권(호)
36()
잡지명
Transportation Research Part D: Transport and Environment
과학기술
표준분류
일반기계
페이지
138~151
분석자
장*현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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