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력터빈의 능동제어를 위한 부하모니터링
- 전문가 제언
-
○ 이 리뷰 논문은 과거 10년의 활발한 부하제어에 대한 목적으로 풍력터빈 블레이드 부하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제안된 센서범위를 조사하고 있다. 풍력터빈의 활성부하 조절은 제어장치가 신속하게 작동하도록 하위해 그들이 부하를 감지하는 센서를 필요로 하고 있다.
○ 본 논문은 다음 부분으로 조직되고 있다: 풍력터빈 제어, 부하조절의 센서, 센서기술과 현장시험을 모니터하는 부하의 필요조건 등이다. 본 논문에서 조사되는 센서의 형태는 광파이버 센서, 관성센서, 압력측정 및 원격 광학 검지를 포함하고 있다.
○ 새로운 센서기술이 풍력산업에서 승인되기 위해서 터빈에 경험 있는 부하의 정확한 평가가 가능한 단순하고 신뢰성 있는 시스템이 필요하다. 이들의 목표가 달성 수 있다면 풍력터빈의 개선된 모니터링은 고도의 규제와 향상된 성능을 위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 접근 및 수리가 어렵고 센서는 강수 얼음 먼지 곤충과 번개를 받을 수 있다. 강건한 센서기술의 개발은 부하 모니터링이 널리 시행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되고 있다. 부하 모니터링 센서는 분리되어 개발될 필요가 없다.
○ 우리나라는 풍력발전기술은 풍력발전 단지개발기술 분야가 선진국의 86% 정도 수준에 있다. 국내의 육상과 해상모두 최소 10GW 이상의 설치 가능한 풍력자원이 있는 지역특성을 고려하여 지원정책과 국산개발품에 대한 국내 산업육성은 물론 수출 산업화에도 노력해야 할 것으로 생각된다.
- 저자
- Aubryn Cooperman, et al.
- 자료유형
- 학술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일반기계
- 연도
- 2015
- 권(호)
- 41()
- 잡지명
- Renewable and Sustainable Energy Reviews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일반기계
- 페이지
- 189~201
- 분석자
- 송*국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