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후 ICT 전자혼합폐기물의 고능력회수기술 개발을 위한 금속의 특성화
- 전문가 제언
-
○ 정보와 통신기술(ICT)은 정보기술(IT)의 늘어난 동의어로서 가끔 사용되나 통일된 통신의 역할과 전기통신(전화선과 무선신호)의 통합, 필요한 기업 소프트웨어, 미들웨어(서로 다른 여러 프로그램을 함께 운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저장 그리고 사용자로 하여금 접근, 전송을 가능케 하고 정보를 조정할 뿐 아니라 시청각의 시스템을 강조하는 보다 더 구체적인 용어이다.
○ ICT 용어는 단일 케이블 또는 링크 제를 통하여 컴퓨터 네트워크와 시청각과 전화네트워크의 집중성을 나타내는데 또한 사용된다. 케이블 류, 시그널 분배와 경영의 단일 통합된 시스템과 전화네트워크를 합병하면 큰 경제적 장려책이 있다.
○ 세계적으로 IT에 소비되는 금전은 가장 최근에 3조5천억 달러로 평가되고 있고 현재 일 년에 6%식 성장하고 있다. 미국연방정부의 2014년 IT예산은 거의 820억 달러이다. 기업수익의 퍼센트로서 IT는 2002년이래로 중압을 가하면서 50%성장하고 있다. 현재 회사IT예산을 자세히 보면, IT부서에 불을 유지하는데(“keep the lights on") 사용되는데 75%가 반복비용이고 25%가 기술개발의 새로운 계획의 비용이다.
○ 현대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복잡한 폐기물 흐름의 하나가 되어가면서, 구식 전기와 전자장비의 발생과 축적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모두에 이해당사자가 다루어야 만하는 e-폐기물, 환경, 경제 및 사회적 결과는 적절한 e-폐기물 관리시스템을 필요로 하는 것은 분명하다.
○ 우리나라는 e-폐기물로부터 쓰레기의 늘어나는 양에 대응하고 있다. 수 톤의 오래된 컴퓨터, 스마트 폰 및 기기가 매립, 유독성 화학제품을 방지하기 위하여 몇몇 지방정부는 특수 e-폐기물 재활용프로그램에 착수했다. 서울은 매년 수십 톤의 e-폐기물이 버려지고 있고 약 5분의 1이 재활용센터에 들어온다. 장치들은 분해되어 금, 구리 또는 희토류 같은 가치 있는 금속은 추출되는데 정부 발표에 의하면 38억 달러산업으로 추산된다.
- 저자
- Z.H.I. Sun, Y. Xiao, J. Sietsma, H. Agterhuis, G. Visser, Y. Yang
- 자료유형
- 니즈학술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환경·건설
- 연도
- 2015
- 권(호)
- 35()
- 잡지명
- Waste Management
- 과학기술
표준분류 - 환경·건설
- 페이지
- 227~235
- 분석자
- 유*신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