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게 교통안전을 배우는 방법
- 전문가 제언
-
○ 본문은 자동차 소유자에 대해 안전과 안심의 기초가 되는 서비스를 제공, 교통안전과 환경을 위한 사회활동을 추진, 교통안전 활동과 에코 드라이빙을 위한 환경보전 활동을 하고, 폭넓은 연령층에 정보제공을 하기 위해 웹 콘텐츠 제작, SNS 활용 추진 등 재미있게 교통안전을 배우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 현실적으로 자동차 사용자에게 주지시키는 것은 간단하지 않지만 새로운 안전기술의 보급에 있어서 자동차 소유주가 기술의 지식이나 사용방법 등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자동차를 사용할 수 있도록 방송을 통한 지속적인 홍보와 이벤트가 필요하다.
○ ASV(advanced safety vehicle) 기술은 복잡한 시스템으로 종류의 다양함, 메이커별 명칭이 다르기도 하여 사용자에게 그 정보를 정확히 전달하지 못하고 있다. 고령운전자가 증가하는 데도 불구하고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서는 운전자의 안전계몽과 더불어 ASV 기술의 향상과 보급이 불가피 하므로 이에 따른 시스템의 보완이 고려되어야 한다.
○ 국내의 관계기관에서는 계몽활동을 위해 최적 장소를 확보하는 것이 관건인데, 사회공헌 활동을 이해하고 있는 시설이나 공공기관 등의 교통안전 활동에 대한 연대강화를 꽤하면서 활동을 넓혀가고 있다.
○ 국내의 기술개발 메이커들은 언제 어디서라도 교통안전 계발이 가능하도록 스마트폰에 대응한 앱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술개발이 추진되고 있으며, 스마트폰 기기를 활용한 다양한 기능의 연구가 활발하다.
- 저자
- Toshiki Shibata, Tamotsu Sekine
- 자료유형
- 학술정보
- 원문언어
- 일어
- 기업산업분류
- 정밀기계
- 연도
- 2014
- 권(호)
- 68(5)
- 잡지명
- 自動車技術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정밀기계
- 페이지
- 58~62
- 분석자
- 임*생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