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MA ASIA + CITME 2014 시찰기 - 자동 와인더
- 전문가 제언
-
○ 최근 전시회의 자동 와인더 출품은 SAVIO, Schlafhorst, Murata기계 이외에 인도나 중국 메이커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미 링크코너 타입이나 보빈 트레이 타입을 출품한 Jingwei Textile Machinery Co. 이외에 중국 메이커들이 언제 독자적인 기술개발을 통한 자동기를 발표할지 앞으로의 개발동향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주시할 필요가 있다.
○ 2014전시회는 2012전시회와 동일한 제품을 출품하는 경우가 많아 새로운 것은 눈에 띄지 않았지만 독일 Schlafhorst의 Perci FX탑재 등을 통한 사양의 다양성 강조 및 중국 Jiangsu Kaigong Machinery Co.의 권취텐션 자동제어 기술처럼 부분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기기의 성능을 볼 수 있다.
○ 원자재, 인건비 등의 원가상승으로 인하여 시장환경이 변화해감에 따라 각국 메이커들은 이러한 악재에 대한 해법으로 고효율, 인력절감, 에너지 절약, 고사양의 자동화 등에 포커스를 맞춘 기기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그 결과 특히 중국의 경우는 자동와인더 기기도 매거진 타입에서 보빈 트레이 타입이나 링크코너 타입으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추세다.
○ 한국 섬유산업계 또한 이와 같은 추세에 발맞추어 자동 와인더 기기의 기술개발 동향을 모니터링 할 필요가 있다. 한국의 섬유산업 환경에 적합한 기기의 선정과 도입은 세계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에 필수 불가결한 요소이다.
- 저자
- SHIMIZU Ryo
- 자료유형
- 학술정보
- 원문언어
- 일어
- 기업산업분류
- 일반기계
- 연도
- 2014
- 권(호)
- 67(11)
- 잡지명
- 纖維機械學會誌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일반기계
- 페이지
- 655~670
- 분석자
- 김*곤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