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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그래프 데이터를 이용한 SNS 사용자 계정 연결방법

전문가 제언

사회적 그래프(social graph)SNS(Social Network Services) 플랫폼에 연결된 각 사용자의 관계를 기억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그래프를 의미한다. 3G 이동통신 네트워크부터 급속히 대중화되기 시작한 다양한 SNS 서비스에서 수많은 사용자 간의 인적, 논리적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다. Social graph를 통해 SNS 서비스 네트워크는 전 세계 사용자를 연결하는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된 것이다.

 

이 기술의 핵심인 스마트기기 간 호환성을 판단하기 위한 기존의 유사기술인 프로파일 및 계정설정과 관련된 미국 공개특허(출원번호 13/894,850) 기술 대비 우수한 점이 있다. 원격 사회적 그래프 데이터를 검색하여 매체의 우선권과 프로파일 데이터를 갱신하고 이에 근거하여 스마트기기에 제어신호를 전송함으로써 콘텐츠를 액세스할 수 있는 점이 기술적 가치가 있다.

 

이 기술은 사용자가 각기 다른 하드웨어 구조를 통해 원격 데이터베이스(그림 1116) 및 컴퓨팅기기(그림 1118)를 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는 콘텐츠나 연결요청 신호가 폭주(congestion)할 때 하드웨어와 네트워크 리소스의 과부하로 인해 효율이 저하될 수 있다. 이를 개선하여 미디어콘텐츠(그림 1110) 전달기능과 웨어러블 디바이스(그림 1130)를 통합모듈로 설계하여 하드웨어 구조를 좀 더 간단화하는 회피설계가 필요하다.

 

2011년 기준 미국온라인 광고시장은 전년 대비 20.2% 증가한 3,113만 달러를 기록하였다. 이 중 YAHOO의 시장점유율은 2010133%에서 201111%로 급격히 감소하였으며, FACEBOOK의 디스플레이 광고시장 점유율은 201012.2%에서 2011년에는 16.3% 증가하여 1위 업체로 부상하였다. GOOGLE은 검색광고 시장점유율이 201073.6%에서 201175.9%로 증가하였다. 이처럼 SNS를 이용한 온라인 광고시장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에 이 특허기술의 장점을 밴치마킹하여 글로벌 온라인 광고시장 선점을 위한 기술과 서비스 전략이 필요하다.

 

저자
ALIPHCOM
자료유형
니즈특허정보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정보통신
연도
2014
권(호)
WO20140193483
잡지명
PCT특허
과학기술
표준분류
정보통신
페이지
~30
분석자
박*환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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