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배출 물에 대한 재생연료 사용의 영향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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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베이징(北京)녹창(綠創)환경장비회사 연구팀이 연구 개발한 유럽-3배출물 표준에 대응되는 휘발유 자동차 촉매전환기가 관련 전문가들의 검증에 통과됐으며, 아울러 이 회사에서는 연간 20만 대의 자동차 촉매전환기를 생산할 수 있는 규모를 형성하였다. 촉매전환기는 휘발유자동차에 내장되는 부품으로 주요하게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CO, HC, NOX 등 3대 유해가스를 줄이는 역할을 한다.
○ 국내에서 이 분야 연구로는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동력전달 메커니즘 개선에 관한 연구”, “자동차용 촉매전환기에 관하여”, 그리고 “NOx 배기물 저감에 대한 검토” 등의 수편이 연구되었다.
○ 온실가스 배출물 감축하기 위한 노력에서, 재생연료(바이오연료)는 개발되어 자동차류에 사용되었다. 이들의 가장 일반적인 것은 바이오에탄올과 바이오디젤이고, 이들은 백분율이 변하는 상태에서 휘발유와 디젤연료에 바탕을 둔 석유와 혼합되었다. 이것은 이자동차 배기에 대한 바이오부탄 사용의 영향은 상당히 불확실하고, 이것은 부분적으로 자동차 엔진과 배기제어기술 때문이다.
○ 바이오가스로부터 생산된 바이오에탄은 더 많은 제한된 한계의 자동차연료로 사용된다. 바이오에탄올 혼합연료의 사용은 포름알데히드와 아세트알데히드의 배출을 증가시키고, 벤젠배출 저하를 동반한다. 질소산화물(NOx) 배출은 바오에탄올 사용과 함께 종종 증가한다. 바이오디젤혼합연료의 사용은 NOx 배출을 증가시키고 PM(Particulate Matter)를 저하시킨다.
○ 바이오메탄의 이용은 연소과정으로부터 배출물에 대한 불리한 영향을 가지고, 이는 누설과 미연소연료 배출물 때문에 메탄 배출물을 증가시킨다. 메탄은 CO2보다 강한 온실가스이고, 이것은 모든 연소과정으로부터 배출된 가장 큰 양의 온실가스이다. 재생연료를 사용하는 자동차의 배출물에 대해 상당히 광범위하게 기술되었다. 이 분야에 대한 연구자들에게 많은 참고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
- 저자
- Larry G.Anderson
- 자료유형
- 니즈학술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일반기계
- 연도
- 2015
- 권(호)
- 47()
- 잡지명
- Renewable and Sustainable Energy Reviews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일반기계
- 페이지
- 162~172
- 분석자
- 장*현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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