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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배출 물에 대한 재생연료 사용의 영향

전문가 제언

중국 베이징(北京)녹창(綠創)환경장비회사 연구팀이 연구 개발한 유럽-3배출물 표준에 대응되는 휘발유 자동차 촉매전환기가 관련 전문가들의 검증에 통과됐으며, 아울러 이 회사에서는 연간 20만 대의 자동차 촉매전환기를 생산할 수 있는 규모를 형성하였다. 촉매전환기는 휘발유자동차에 내장되는 부품으로 주요하게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CO, HC, NOX 3대 유해가스를 줄이는 역할을 한다.

 

국내에서 이 분야 연구로는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동력전달 메커니즘 개선에 관한 연구”, “자동차용 촉매전환기에 관하여”, 그리고 “NOx 배기물 저감에 대한 검토등의 수편이 연구되었다.

 

온실가스 배출물 감축하기 위한 노력에서, 재생연료(바이오연료)는 개발되어 자동차류에 사용되었다. 이들의 가장 일반적인 것은 바이오에탄올과 바이오디젤이고, 이들은 백분율이 변하는 상태에서 휘발유와 디젤연료에 바탕을 둔 석유와 혼합되었다. 이것은 이자동차 배기에 대한 바이오부탄 사용의 영향은 상당히 불확실하고, 이것은 부분적으로 자동차 엔진과 배기제어기술 때문이다.

 

바이오가스로부터 생산된 바이오에탄은 더 많은 제한된 한계의 자동차연료로 사용된다. 바이오에탄올 혼합연료의 사용은 포름알데히드와 아세트알데히드의 배출을 증가시키고, 벤젠배출 저하를 동반한다. 질소산화물(NOx) 배출은 바오에탄올 사용과 함께 종종 증가한다. 바이오디젤혼합연료의 사용은 NOx 배출을 증가시키고 PM(Particulate Matter)를 저하시킨다.

 

바이오메탄의 이용은 연소과정으로부터 배출물에 대한 불리한 영향을 가지고, 이는 누설과 미연소연료 배출물 때문에 메탄 배출물을 증가시킨다. 메탄은 CO2보다 강한 온실가스이고, 이것은 모든 연소과정으로부터 배출된 가장 큰 양의 온실가스이다. 재생연료를 사용하는 자동차의 배출물에 대해 상당히 광범위하게 기술되었다. 이 분야에 대한 연구자들에게 많은 참고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

저자
Larry G.Anderson
자료유형
니즈학술정보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일반기계
연도
2015
권(호)
47()
잡지명
Renewable and Sustainable Energy Reviews
과학기술
표준분류
일반기계
페이지
162~172
분석자
장*현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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