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털 패션 시스템-홀가먼트의 최신기술
- 전문가 제언
-
○ 일본의 모노즈쿠리는 노동집약형산업, 대량생산에서 지식집약형산업, 다품종 소량생산, 주문형생산(On-Demand), 맞춤형주문(Order Made)으로 이행하고 있다. 인건비가 높은 선진국에서 니트 산업을 존속시키기 위해서는 생산공정 과정의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1995년에 개발된 홀가먼트 횡편기는 모노즈쿠리의 리드타임 단축에 기여하였고, 추가 주문 등에 대해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QR을 실현하였다.
○ 2000년에는 SDS-ONE이 개발되어 생산과 관련된 모든 단계에서 비쥬얼 커뮤니케이션이 실현되어 기획단계에서의 비용절감이 가능하게 되었다.
○ 2007년에 개발된 SDS-ONE APEX의 등장으로 홀가먼트의 최대 장점인 무봉제를 3차원으로 표현할 수 있게 되었고, 2011년에 개발된 SDS-ONE APEX3에서는 시뮬레이션 기능 및 고속화가 강화되어 보다 더 매력적인 기획과 제안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 우리나라 섬유업계도 이와 같은 의사소통 및 정보공유 시스템, 피팅 및 시뮬레이션 기능 등이 포괄적으로 탑재된 통합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개발, 활용한다면 제품의 품질향상, 비용 절감 및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사료된다.
- 저자
- KAMEI Takafumi
- 자료유형
- 니즈학술정보
- 원문언어
- 일어
- 기업산업분류
- 화학·화공
- 연도
- 2014
- 권(호)
- 67(9)
- 잡지명
- 纖維機械學會誌
- 과학기술
표준분류 - 화학·화공
- 페이지
- 561~565
- 분석자
- 김*곤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