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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글로벌 자동차시장의 변화와 일본 자동차 산업의 대응에 대한 기대

전문가 제언

일본 자동차 메이커들은 외적요인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면서 일본시장과 글로벌마켓에서 크게 변화하면서 진화해 왔으나 메이커간의 경합에서도 큰 변화가 있었다. 본문은 일본 자동차 메이커들이 향후 글로벌시장의 변화에 대응, 안전성 향상에의 기대, 빅데이터 활용추진에 대한 기대, 화학연료와 CO₂배출량에 대한 대응, 코스트의 억제, 글로벌시장의 니즈에 정확한 대응 등 글로벌시장의 최근 변화와 일본 자동차메이커의 대응에 관해 설명한다.

 

빅데이터의 활용에 있어서 하드웨어 측면에서 데이터 수집기능이 괄목할만한 진화를 계속하고 있는 반면, 어떤 형태로 집적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어떠한 메리트를 추구해야 할지에 대해서는 소비자, 이용자, 업계 간에 명확한 공유화가 필요할 것이다.

 

미주에서도 자동운전에 대한 연구개발과 실증실험을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그 주체가 반드시 자동차메이커에 한정되지 않고 이업종 사업자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업계 전체적으로 지금까지와는 다른 수준의 기술적 과제의 극복이 급선무로, 이러한 대응여부에 따라 메이커와 브랜드의 장래,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좌우하게 될 것이다.

 

국내 메이커들은 차세대 자동차로서 경제성(연비성능), 고갈되는 연료, CO₂배출량 규제에 대한 대응으로 전기자동차(electric vehicles)의 연구개발에 의하여 고급차만 집중하던 브랜드가 소형·저가자동차까지 라인업하고, 소형차 중심의 메이커가 대형·고급자동차 분야에 진출하는 라인업의 확충에 집중적으로 노력할 필요가 있다.

저자
Shoji Shimizu
자료유형
학술정보
원문언어
일어
기업산업분류
정밀기계
연도
2014
권(호)
68(10)
잡지명
自動車技術
과학기술
표준분류
정밀기계
페이지
19~23
분석자
임*생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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