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와 배터리식 전기자동차의 평가 방법에 대한 고찰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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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쓰비시 자동차는 경자동차 ‘i(아이)’를 기반으로 한 리튬 이온 배터리와 소형 모터를 탑재한 전기 자동차 ‘i MiEV’의 성능 평가를 위해 ‘i MiEV’를 도쿄(Tokyo) 전력과 규슈(Kyushu) 전력에 1대씩 입고했다고 발표했다. 두 전력회사는 업무 차량으로의 적합성이나 급속 충전 인프라와의 정합성 등을 확인한다.
○ 연료소비의 저하, 수입하는 오일량을 줄이고, 온실가스량을 낮추기 위해, 최근 하이브리드와 배터리식 전기자동차에 대한 주목할 만한 관심은 세계적로 증가되고 있다. 이들 자동차의 총체적 성공은 하부조직의 성능에 의존된다.
○ 이들 하부조직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그들의 평가는 높은 정밀도가 요구된다. 더욱이 평가방법은 배터리 관리, 자동차 엔진 관리 그리고 제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논문은 하이브리드와 배터리식 전기자동차에서 사용된 여러 가지 평가 방법을 포괄적으로 제공한다.
○ 국내에서도 최근 정부와 현대자동차 및 배터리 관련 3사가 PHEV(Plug-in Hybrid Electric Vehicle) 배터리 시스템 개발을 위한 과제 계약을 체결하고 국제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PHEV 개발 경쟁에 참여하게 되었다.
○ 이 논문은 하이브리드와 배터리 식 전기자동차에서 이용된 평가 방법으로 아주 광범위하게 고찰되었고, SOC와 SOH 평가 방법이 다루어졌다.
○ 광범위한 참고문헌을 다루다 보니 수학적으로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고, 모델간의 비교 분석이 부족한 점이 있지만, 이 분야를 연구하거나 제작을 수행하는 업체에서는 아주 유용한 참고가 되고, 미래의 연구에 대한 개요를 파악할 수 있는 좋은 자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 저자
- Mehmet Ugras Cuma,Tahsin Koroglu
- 자료유형
- 니즈학술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일반기계
- 연도
- 2015
- 권(호)
- 42()
- 잡지명
- Renewable and Sustainable Energy Reviews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일반기계
- 페이지
- 517~531
- 분석자
- 장*현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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