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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산업에서 지속가능한 공급 망을 위한 전기자동차의 역할

전문가 제언

전기자동차는 낮은 온실가스배출, 시민을 위한 적은 대기오염 및 긍정적인 사회적 영향을 주는 새로운 고용 기회로 지속가능한 개발에 기여하는 자동차산업에서 중요한 기술로 알려지고 있다. 지금까지 자동차산업 공급 망 지속성 및 승용차 집단(passenger car fleet)의 발전에 전화된(electrified)파워트레인의 영향은 통합된 방식으로 조사되지 않았다.

 

우리의 연구에서 우리는 차량사용 단계뿐만 아니라 역공급 망 활동을 포함하는 차량판매까지 원료탐사로부터 철저하게 장기 산업공급 망 설계에 집중하고 있다. 본 논문은 독일과 중국에 대한 특별한 관심으로 전체적인 전망에서 2030년경에 차량집단의 파워트레인 개발과 함께 산업공급 망에서 장기적인 동태에 대해 설명한다.

 

산업 데이터와 경제적, 환경적 및 사회적 목표에 적용하는 지속가능한 공급 망 최적구조 사용에 기초를 하여 본 연구는 일자리가 창조되거나 저감될 수 있는 곳과 승용차 사용단계를 포함하는 공급망의 총배출량 저감 방법 및 공급 망의 다양한 비용이 나타난 방법을 분석하고 있다.

 

게다가 차량집단에서 파워트레인의 혼합에 대한 국가적 규제뿐만 아니라 다른 시장과 기술 시나리오의 영향이 조사되고 있다. 새로운 기술적 진전, 보다 선진 축전지 관련된 축전지 제어 및 스위칭시스템은 이 차량의 항속거리를 강화하여 장래 비용을 낮추게 될 것이다.

 

일반적으로 모든 공급 망 단계는 증대하는 재활용의 점유율로 부피성장을 경험학고 있다. 공급 망 관리(SCM)는 미국에서 1985년부터 Just-In-Time개념을 확대하여 의류업체와 유통업체 간에 개념을 적용한 운동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삼성전자가 1997년부터 SCM시스템을 구축하여 각 분야에 확대해왔다. 국내의 기타기업도 글로벌 공급 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저자
H.-O. Gunther et al.
자료유형
니즈학술정보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일반기계
연도
2015
권(호)
90()
잡지명
Journal of cleaner production
과학기술
표준분류
일반기계
페이지
220~233
분석자
송*국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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