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새로운 에너지를 사용하는 자동차(NEV)의 개발정책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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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급격하게 성장하는 국가들에서 신속한 인프라구조의 가용성이 전기 자동차의 핵심 요소로 운전자들에게 보다 청정한 수송 방법들을 장려하는 편리함을 준다. 예로 패스트 시티즈 네트워크에 설치되는 비빌 급속 충전기(Veefil Electric Vehicle Fast Charger)들은 10분의 충전으로 50km의 주행을 가능하게 하여 전기 자동차 운전자들이 쉽게 도시 간 이동을 할 수 있게 해준다.
○ 이 네트워크는 그 지역에서 전기 자동차를 소유하는 것이 매력적인 선택이 될 것이다. 또한 네트워크의 가동 비용이 대략 450,000Aus$에 이를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2013년 5월에 설치된 50kW의 비필 급속 충전기는 호주에서 설계되고 제조된 유일한 급속 충전기이다.
○ 중국 정부는 새로운 에너지 자동차 산업을 장려하기 위해, 산업개발, 계발 계획, 설명 프로젝트, 국고 보조금, 세금 포상 등에 대한 많은 정책들을 발표하였다. 이 분석물은 새로운 에너지 자동차에 대한 정책 구성을 광범위하게 고찰하였다. 전기자동차는 중국의 자동차산업에서 미래 개발의 최상위에 배정되었다.
○ 중국은 세계에서 자동차의 소비와 생산이 가장 많은 국가이다. 그러나 천 명당 자동차 대수가 아주 적어, 자동차 산업은 향후 큰 시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에너지효율, 배기가스 저감, NEV 개발 촉진 등의 자동차 산업의 구조조정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 그러나 이들 정책은 NEV 산업에서 성장을 지속하기에는 현저한 장애가 있다. 중국의 NEV 산업과 연관된 기술들이 아직 초기단계이고, 지지 시설과 사회적 기반시설이 부족하다. 또한 높은 가격, 낮은 사회적 인식이 NEV 산업에 대한 중요한 장애가 되고 있다.
- 저자
- XueliangYuan a, XinLiu a,b, JianZuo
- 자료유형
- 니즈학술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일반기계
- 연도
- 2015
- 권(호)
- 42()
- 잡지명
- Renewable and Sustainable Energy Reviews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일반기계
- 페이지
- 298~305
- 분석자
- 장*현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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