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컴퓨터에서 “빅데이터”의 상승 - 리뷰와 개방 연구 이슈
- 전문가 제언
-
?전문가 제언?
○ 클라우드 컴퓨팅은 거대한 규모와 복합 컴퓨팅을 실행하는 강력한 과학기술이다. 이것은 고가인 컴퓨팅 하드웨어, 공헌한 공간과 소프트웨어를 유지하는데 그 필요성을 삭제한다. 데이터의 규모이나 클라우드 컴퓨팅을 통하여 생산된 빅 데이터에서의 거대한 성장이 관찰되어졌다. 빅 데이터를 제출하는 것은 성공적인 데이터 프로세싱과 분석을 확실하게 하는 큰 계산적 인프라를 요구하는 도전이고 또 시간/요구하는 작업들이다.
○ 클라우드 컴퓨팅에서 빅 데이터의 상승은 이 연구에서 리뷰 되었다. 클라우드 컴퓨팅에서 약간의 토의들과 함께 빅 데이터의 정의, 특성과 분류가 소개되었다. 빅 데이터와 클라우드 컴퓨팅 사이의 관계, 비 데이터 저장 시스템들, 그리고 Hadoop 기술 등이 또한 토의되었다. 더 나아가, 연구 도전들은 저울가능성, 이용가능성, 데이터 보존, 데이터 변환, 데이터 품질, 데이터 이종, 사생활, 법적/규정 이슈들과 통제에 초점을 가지고 조사되었다.
○ 판교에 조성될 창조경제 배리(일명 제2 판교 테크노 배리)에 빅 데이터·사물인터넷·클라우드 컴퓨팅 융합을 위한 ‘BIC(Big data, IoT, Cloud) 허브’가 하반기 설립된다. 13일 미래 부 인터넷 신 정책팀에 따르면, BIC 허브는 현재 정부가 별도로 운영 중인 빅 데이터 분석활용센터, 클라우드 테스트 베드, 사물인터넷 플랫폼을 한 곳에 모아 통합적으로 서비스할 계획이다. BIC 허브는 KOREN을 활용해 창조경제혁신센터 등 IoT 단말과 연결된다.
○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올해 사물인터넷(IoT)과 빅 데이터, 정보보호 등 정보화 사업에 5조2094억 원을 투자한다. 전년 대비 3000억 원 가까이 늘어난 규모로 관련 정보통신기술(ICT) 신기술 확산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21일 미래창조과학부는 53개 중앙행정기관과 17개 광역시·도, 227개 시군구가 확정한 2015년도 국가정보화 시행계획을 종합·분석해 발표했다.
- 저자
- Ibrahim Abaker Targio Hashem, et al.
- 자료유형
- 학술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전기·전자
- 연도
- 2015
- 권(호)
- 47()
- 잡지명
- Information Systems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전기·전자
- 페이지
- 98~115
- 분석자
- 김*근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