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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산업의 역제조 전략

전문가 제언

역제조 시스템은 최적화된 수명종료 공정 전략을 실행하게 하여 지속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제조/역 제조 통합 패러다임을 지원하기 위해 필요하다. 그러나 이용 가능한 기술, 관리방법 및 비즈니스 모델은 매립과 적은 범위에서 대부분의 확산된 수명종료 공정에서 재료 재활용을 하는 몇 가지 제한사항을 제시하고 있다.

 

이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본 논문은 개개의 기술개선, 시스템 통합 및 비즈니스 일관성에 치중하는 통합된 여러 영역의 연구구조를 제안하고 있다. 산업수준에서 지속가능한 역 제조 시스템의 개발을 촉진할 수 있는 주요한 도전과 연구기회가 제시되고 있다.

 

역제조는 금속 스크랩의 재이용 및 부품의 복구를 위한 전자 장비의 해체를 의미한다. 이러한 유해 성분의 회수는 폐기물의 독성을 감소시키고 잔류 폐기물의 흐름을 위한 적절한 폐기 또는 재활용을 보증하는 것이다. 원료는 회수되고 궁극적으로 금속, 플라스틱 및 유리를 제조하기 위해 재사용된다.

 

모니터의 TV관은 재활용되고 새로운 TV관으로 바뀌고 있다. 컴퓨터의 플라스틱 하우징은 회수되고 새로운 컴퓨터 하우징으로 되고 있다. 공정의 목표는 그것을 버리지 않고 컴퓨터를 구성하는 모든 재료를 재사용하는 것이다. 미국 환경보호국(EPA)에 따르면 추정된 3~4천만의 개인용 컴퓨터가 향후 수년간에 “수명종료”에 대한 준비가 될 것이다.

 

특히 자동차 분야에서 모든 재료는 플라스틱, 금속, 회로 기판, 와이어 등으로 분류되어 있다. 재료는 처리되고 다시 원료로 제조 공정에 재도입된다. 세계의 기술 발전은 3~4년 마다 자동차 기타 장치의 대체를 요구 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모든 자동차 등 모든 장치에서 유해 성분의 회수와 폐기물의 독성 감소에 대한 국가적인 환경보호정책 강화가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저자
Marcello Colledani et al.
자료유형
니즈학술정보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일반기계
연도
2014
권(호)
17()
잡지명
Procedia CIRP
과학기술
표준분류
일반기계
페이지
14~19
분석자
송*국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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