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에서 전기자동차를 향상시키기 위한 대체 정책 도구의 분석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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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 제언?
○ 2014년 11월 11일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된 제 22차 APEC 정상회의에 아태지역 자동차 산업 지속가능 발전을 승인하고 전기 자동차 표준에 관한 2014 APEC 규제협력진전메커니즘(ARCAM) 대회 결과와 APEC 전기 자동차 이용 촉진 행동 지침을 환영한다는 공동 선언문이 발표되었다.
○ ICE와 EV의 사이의 손익-분기점에 미치는 주요 모델 영향이 분석되었다. 배터리 비용, 배터리 학습률, 연료 가격, 연료 소비율, 연간 마일리지, 전력 요금이다. 연간 마일리지가 19,500 km 또는 배터리 비용이 480 EUR/kWh로 떨어지면 EV는 오늘날 이미 경쟁력이 있을 것이다.
○ 토마스는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를 포함하여 부분적으로 전기로 움직이는 자동차를 재래식 휘발유 자동차로 대체할 때 사회적 편익을 비교하는 동적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개발했다.
○ 레인지 익스텐더는 전기 자동차인데 100 % 전기로 구동되지만 내연 기관을 발전기로 사용하는 전기 자동차를 주행거리 연장 차인 것이다. 100 % 전기차로 개발하려고하니 충전 망이 구축이 잘 안되어 전기를 만들어 내는 것을 화석 연료에 의존한다는 것이다. 플러그를 꽂아 전기를 충전한 뒤 주행하다가 엔진으로 전기를 추가적으로 사용하는 방식이다.
○ 전기 자동차의 생산 기술은 이미 전 세계 주요 완성차 기업들이 가지고 있다. 반면 내연기관을 쓰는 시장 참여자들의 이해관계가 얽혀있어 전기 자동차의 시대가 늦게 열리고 있는 형국이다. 우리나라 정부의 적극적인 개입으로 전기 자동차의 붐업이 필요한 시점이다.
- 저자
- V. Gass, J. Schmidt, E. Schmid
- 자료유형
- 니즈학술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에너지
- 연도
- 2014
- 권(호)
- 61()
- 잡지명
- Renewable Energy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에너지
- 페이지
- 96~101
- 분석자
- 김*수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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