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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스트리아에서 전기자동차를 향상시키기 위한 대체 정책 도구의 분석

전문가 제언

전문가 제언

 

20141111일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된 제 22APEC 정상회의에 아태지역 자동차 산업 지속가능 발전을 승인하고 전기 자동차 표준에 관한 2014 APEC 규제협력진전메커니즘(ARCAM) 대회 결과와 APEC 전기 자동차 이용 촉진 행동 지침을 환영한다는 공동 선언문이 발표되었다.

 

ICEEV의 사이의 손익-분기점에 미치는 주요 모델 영향이 분석되었다. 배터리 비용, 배터리 학습률, 연료 가격, 연료 소비율, 연간 마일리지, 전력 요금이다. 연간 마일리지가 19,500 km 또는 배터리 비용이 480 EUR/kWh로 떨어지면 EV는 오늘날 이미 경쟁력이 있을 것이다.

 

토마스는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를 포함하여 부분적으로 전기로 움직이는 자동차를 재래식 휘발유 자동차로 대체할 때 사회적 편익을 비교하는 동적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개발했다.

레인지 익스텐더는 전기 자동차인데 100 % 전기로 구동되지만 내연 기관을 발전기로 사용하는 전기 자동차를 주행거리 연장 차인 것이다. 100 % 전기차로 개발하려고하니 충전 망이 구축이 잘 안되어 전기를 만들어 내는 것을 화석 연료에 의존한다는 것이다. 플러그를 꽂아 전기를 충전한 뒤 주행하다가 엔진으로 전기를 추가적으로 사용하는 방식이다.

 

전기 자동차의 생산 기술은 이미 전 세계 주요 완성차 기업들이 가지고 있다. 반면 내연기관을 쓰는 시장 참여자들의 이해관계가 얽혀있어 전기 자동차의 시대가 늦게 열리고 있는 형국이다. 우리나라 정부의 적극적인 개입으로 전기 자동차의 붐업이 필요한 시점이다.

 

저자
V. Gass, J. Schmidt, E. Schmid
자료유형
니즈학술정보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에너지
연도
2014
권(호)
61()
잡지명
Renewable Energy
과학기술
표준분류
에너지
페이지
96~101
분석자
김*수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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