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에 대한 미국연방의 연비 평가
- 전문가 제언
-
○ 미국 자동차 기술회는 전기 자동차(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PHEV)의 급속 충전 규격으로 미국, 유럽 자동차 메이커 8개사가 중심이 되어 책정하고 있는 `Combined Charging System`을 채용한다고 발표하였다. 한편 일본 자동차 메이커나 전력회사가 중심이 되어 책정하고 있는 `CHAdeMO(지식리포터 주)`는 실용화되고 있는 EV용 급속 충전기의 전개를 착실하게 확대시켜 대항할 방침이라고 한다.
○ 본 분석물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소개와 함께, 미국 환경보호국은 윈도를 탑제한 전기자동차의 연료 소비량(MPGe)을 계산하기 위한 규정을 개발하였다. 미국 에너지부는 자동차 기업 평균연비 규제(CAFE) 표준의 사용에 대한 연비의 계산 절차를 만들었다.
○ 미국 환경 보호국(EPA) 규정은 전력생산으로부터 배출물에서 비효율성의 계산에서 실패하였고, covered vehicle의 라프사이클 효율을 과평가 되었다. 이는 엑서지 해석을 사용하여 명백하였다. 미국에너지성(DOE) 규정은 변환효율을 계산하였다.
○ 그러나, 대체연료가 공급된 자동차의 향상으로 연료소비를 줄이는 등의 요소에 기인한 정책을 포함한다. 이 요소는 급전 전기차(Powered Electric Vehicle)의 성능을 상승시켰다. 결과적으로 EPA와 DOE 규정은 직접적인 기술적 장점에 의해 증명되지 않은 정책들을 장려하였다.
○ 분석물에서 미국 환경보호국의 윈도를 탑제한 전기자동차의 연료 소비량 계산과 미국 환경보호국(EPA)의 CAFE를 지원하는 연료소비량(MPGe) 윈도우 스티커(Window sticker) 프로그램에 사용된 수식 등을 모두 수록하였다. 이 분야에 종사하는 연구원과 제작자들에게 좋은 자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 저자
- PeterD.Friedman a,n, PhilGrossweiler b
- 자료유형
- 니즈학술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일반기계
- 연도
- 2014
- 권(호)
- 74()
- 잡지명
- Energy Policy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일반기계
- 페이지
- 697~702
- 분석자
- 장*현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