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전기 자동차에 대한 미국 발전적 배터리 컨소시엄 및 에너지부 배터리 기술 목표 갱신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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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 제언?
○ USABC는 크라이슬러, 포드, 제너럴 모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쟁 전 전기화학 에너지 저장 R&D 자금을 대고 있다. 개발 활동에 대한 자금은 USABC와 DOE 사이의 협력 동의를 통하여 이루어진다. 이 협력은 합동으로 시행되는 배터리 연구 및 개발에서 DOE, OEM 자동차 제조사, 개발 파트너 및 미국 국립연구소의 복합 기술 및 재정 재원을 허용하고 있다.
○ 전기자동차 응용을 위한 USABC 고성능 배터리 개발 프로그램은 2011년 160 Wh/kg 목표를 달성한 이후 200 Wh/kg EV 셀, 셀 비-에너지 밀도 성능의 개발을 향한 중간 단계에 와 있다.
○ 하나의 도전은 아주 특별한 전기화학 성능을 가지고 있는 음극 재료를 개발하는 것이며 수많은 USABC 셀 목표를 만족시킬 수 있는 셀을 개발하는 것이다. 재료사양과 함께 수많은 셀 목표의 사양은 각종 목표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최적 및 균형을 요구하고 있다. 셀에서 에너지와 파워 사이의 균형은 존재하여야 하며 재료에서 비-용량, 주기 및 캘린더 수명 사이의 타협이 존재하여야한다.
○ 리튬-이온 배터리 세계 1위 기업인 삼성 SDI가 세계 최대 전기차 수요처인 미국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삼성 SDI는 USABC의 회원사인 미국의 메이저 자동차 회사 포드와 공동으로 차세대 자동차용 리튬-이온 배터리를 개발하기로 하였다.
○ 삼성 SDI는 USABC와 공동으로 차세대 전기 자동차용 배터리 개발에 참여하고 있으며 세계 자동차 시장의 최대 격전지인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 1월 중국 산시성 정부, 안경환신 그룹과 중국 배터리 공장 건설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2014년 중에 산시성 내 국유기업과의 합작을 통해 5년간 6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다.
- 저자
- Jeremy Neubauer, Ahmad Pesaran, Chulheung Bae, Ron Elder, Brian Cunningham
- 자료유형
- 니즈학술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에너지
- 연도
- 2014
- 권(호)
- 271()
- 잡지명
- Journal of Power Sources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에너지
- 페이지
- 614~621
- 분석자
- 김*수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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