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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택지 에너지 저장 및 부하 평형유지를 위한 2차사용 전기자동차 배터리의 경제성 분석

전문가 제언

전문가 제언

 

표준 그리드 운전의 조합으로 작동하는 사용자 발전차액지원제도(FIT)는 온타리오에서 전력에 간단한 접근을 유지하면서 융통성을 증가시킬 수 있게 하고 있다. 재생 에너지의 인센티브,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 및 건설을 제공하는 DOE와 관계하여 작업을 하는 주 정부 및 연장 정부의 미국에서도 동일하다. 캐나다, 미국 등 다른 나라에서 적절한 인센티브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더 많은 이해를 위해서는 그리드로 되파는 에너지의 인상률 및 감축된 에너지 비용, 세금 증가 인센티브 증 투자비 인센티브 사용에 대한 조사 연구가 더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에너지 저장 및 피크 세이빙을 위한 EV 배터리의 목적 변경 사용은 피크 수요로부터 비 피크 수요 시간대로 전력 이동하는 동안 주택지 사용자에게 비용 절감을 제공할 수 있어서 전력 그리드의 부담을 줄일 것이다.

 

캐나다에서 재생에너지 및 시간대 에너지 사용의 개선에서 인센티브의 사용은 태양 및 풍력 에너지에 대한 발전차액지원제도의 이행에 앞서 우선권을 가지고 있으며 전기 그리드 소형발전기에 수입을 제공하는 동안 재생에너지 사용의 증가되었다.

 

그린 에너지 기술을 채택하기 위하여 정부의 인센티브 정책이 필요하다. 정부 보조금은 전기 그리드에 대한 감축된 부담 및 발전 및 에너지 안보를 위한 스마트 그리드의 지원을 통하여 정당화될 수 있다. 에너지 이용률이 향상되면 부수적으로 그린 에너지 효과가 발생할 수 있으며 온실가스가 감축된다.

 

우리나라도 주택지에 에너지 저장 시설의 보급 정책을 시행하여야 할 때가 되었다고 판단된다. 2차사용 배터리를 잘 정비하고 지역적으로 경제적 효과를 반영하면서 정부의 인센티브, 기술적 개발 등 관련 프로젝트 기반 정립이 필요한 시기이다. 에너지 저장시설의 확충으로 부하-평형 유지를 모색하여야 할 것이다.

저자
Catherine Heymans, SeanB. Walker, StevenB. Young, Michael Fowler
자료유형
니즈학술정보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에너지
연도
2014
권(호)
71()
잡지명
Energy Policy
과학기술
표준분류
에너지
페이지
22~30
분석자
김*수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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