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지 에너지 저장 및 부하 평형유지를 위한 2차사용 전기자동차 배터리의 경제성 분석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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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 제언?
○ 표준 그리드 운전의 조합으로 작동하는 사용자 발전차액지원제도(FIT)는 온타리오에서 전력에 간단한 접근을 유지하면서 융통성을 증가시킬 수 있게 하고 있다. 재생 에너지의 인센티브,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 및 건설을 제공하는 DOE와 관계하여 작업을 하는 주 정부 및 연장 정부의 미국에서도 동일하다. 캐나다, 미국 등 다른 나라에서 적절한 인센티브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더 많은 이해를 위해서는 그리드로 되파는 에너지의 인상률 및 감축된 에너지 비용, 세금 증가 인센티브 증 투자비 인센티브 사용에 대한 조사 연구가 더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 에너지 저장 및 피크 세이빙을 위한 EV 배터리의 목적 변경 사용은 피크 수요로부터 비 피크 수요 시간대로 전력 이동하는 동안 주택지 사용자에게 비용 절감을 제공할 수 있어서 전력 그리드의 부담을 줄일 것이다.
○ 캐나다에서 재생에너지 및 시간대 에너지 사용의 개선에서 인센티브의 사용은 태양 및 풍력 에너지에 대한 발전차액지원제도의 이행에 앞서 우선권을 가지고 있으며 전기 그리드 소형발전기에 수입을 제공하는 동안 재생에너지 사용의 증가되었다.
○ 그린 에너지 기술을 채택하기 위하여 정부의 인센티브 정책이 필요하다. 정부 보조금은 전기 그리드에 대한 감축된 부담 및 발전 및 에너지 안보를 위한 스마트 그리드의 지원을 통하여 정당화될 수 있다. 에너지 이용률이 향상되면 부수적으로 그린 에너지 효과가 발생할 수 있으며 온실가스가 감축된다.
○ 우리나라도 주택지에 에너지 저장 시설의 보급 정책을 시행하여야 할 때가 되었다고 판단된다. 2차사용 배터리를 잘 정비하고 지역적으로 경제적 효과를 반영하면서 정부의 인센티브, 기술적 개발 등 관련 프로젝트 기반 정립이 필요한 시기이다. 에너지 저장시설의 확충으로 부하-평형 유지를 모색하여야 할 것이다.
- 저자
- Catherine Heymans, SeanB. Walker, StevenB. Young, Michael Fowler
- 자료유형
- 니즈학술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에너지
- 연도
- 2014
- 권(호)
- 71()
- 잡지명
- Energy Policy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에너지
- 페이지
- 22~30
- 분석자
- 김*수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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