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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를 위한 제품안전 관련 업무의 식별

전문가 제언

생산 안전성은 최근 몇 년 동안 더 많은 관련이 되고 있다. 예를 들면 리콜(re-call)이 2004년과 2012년 사이의 8년간 유럽에서 4배로 되고 있다. 세계적인 제조사에 대한 위험은 거대하게 되었다. 본 연구는 위기관리의 관점에서 제품 안전의 위치를 정하는 체제를 제시하고 있다.

 

제조 기구가 그들의 활동 중 어느 쪽이 제품안전에 영향을 미칠까에 대해서 알 필요가 있는 것은 그 때문에 약술되고 있다. 이것에 기초하여 체계적인 4단계 방법론이 어떻게 세계적인 자동차 제조사가 제품안전에 입증된 영향을 갖는 개별 작업과 공정을 식별할 수 있는 것에 대해 제시되었다.

 

따라서 제품안전을 개선하고 책임위험을 최소화하는 기준이 개발되어왔다. 이 방법의 적용은 조직이 개별 제품 안전 핵심작업을 식별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것은 그들의 활동에 대한 특별 조치와 관심의 개발을 위한 기초를 나타내고 그것에 의하여 그들의 일치를 확실히 하고 책임위험을 최소화하고 있다.

 

책임위험은 그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의 구입, 소유 및 사용에 기인하는 손해배상 책임의 가능성에서 생기는 기업의 위험이다. 책임위험은 신중한 설계와 시험을 통해서 확인되고 완화될 수 있으나 자동차 혹은 조제약 공급의 경우와 같이 어느 정도는 제품의 특성에 내재될 수도 있다.

 

우리나라도 공작물의 설치?보존상 공작물이 그 용도에 따라 통상 갖추어야 할 안전성을 갖추지 못한 상태에 있는 것을 안전성 구비 여부 판단에서 공작물의 설치?보존자가 그 공작물의 위험성에 비례하여 일반적으로 요구되는 정도의 방호조치 의무를 다하였는지의 여부를 기준으로 판단하는 법률이 있고 세계적 추세에 맞추어 시행중이다.

저자
Steffen Haefele et al.
자료유형
니즈학술정보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일반기계
연도
2014
권(호)
17()
잡지명
Procedia CIRP
과학기술
표준분류
일반기계
페이지
326~331
분석자
송*국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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