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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게임 플레이 기술

전문가 제언

이 

  이 기술의 핵심은 온라인 게임에서 동영상 공유 서비스에 필수적인 렌더링(rendering) 기능을 클라우드 시스템 기반의 비디오 게임 플레이 상태정보를 이용하여 게임을 실행하는 것이다. 이로써 트래픽 폭주 시에도 네트워크가 정상적으로 운용되어 많은 게이머들이 동시에 온라인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는 기술적 가치가 있다.


  이 기술의 모바일게임 운용방식의 핵심은 모바일 게임 플레이 비디오와 렌더링 기능을 서로 독립적으로 실행시켜 하나 이상의 게임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는 게이머들의 요구를 수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선호도가 높은 온라인 게임에 트래픽이 과다하게 폭주할 때에는 다양한 게임 기능이 완벽하게 구현되기 어려울 수도 있다. 이에 트래픽 상태정보에 따라 렌더링을 선택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회피설계가 필요하다. 이로써 효과적인 온라인 게임 운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웹 2.0의 도입과 함께 모바일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은 스마트미디어 기기가 급속히 확산되면서 모바일 산업의 블루오션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이는 모바일기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App) 및 모바일 클라우드 등 3대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야 한다. 아울러 이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가상화(Virtualization) 기술, 대규모 분산처리 기술, 개방형 인터페이스 기술, 서비스 프로비저닝(Provisioning 기술, 자원(Resource) 유틸리티 관리기술, SLM(Service Level Management) 기술,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기술, 다중 공유 모델링 기술 등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관련 글로벌 매출액은 2009년 174억 달러에서 연평균 약 25%의 높은 성장을 지속하여 2013년에는 424억8,000만 달러로 대규모 시장을 형성하였다. 각 서비스별로는 애플리케이션 38%, 인프라 SW 20%, 서버 15%, 스토리지 14%, 애플리케이션 개발/설치 13% 순으로 나타났다. 향후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은 이동통신 시스템 기술과 접목되어 발전할 것이다. 이에 새로운 모바일 온라인게임 플랫폼 및 모바일 콘텐츠 개발을 위한 산/학/연의 공동노력이 필요하다.

저자
Google Inc.
자료유형
니즈특허정보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정보통신
연도
2014
권(호)
WO20140055108
잡지명
WO 2014 055108 Al
과학기술
표준분류
정보통신
페이지
~33
분석자
박*환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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