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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선호도를 반영한 SNS 플랫폼 기술

전문가 제언

  이 기술의 특징은 온라인 포럼에 게시된 콘텐츠의 단위에 따라 사용자 입력정보에 대한 수신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다. 이런 방식으로 SNS 네트워크를 운용함으로써 콘텐츠의 공개 결정 단위에 대한 임계 값 조건을 용이하게 설정할 수 있다는 기술적 가치가 있다.


  이 기술은 SNS에 연결된 다수의 사용자 그룹은 게시된 콘텐츠에 대해 선호도를 나타내는 목록을 별도로 표시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아울러 이를 구현하기 위해 선호도에 따라 다수의 선호 버튼들이 구성되어 있다. 이는 사용자의 선호도 효율은 좋으나, 트래픽이 폭주할 경우 네트워크 리소스가 낭비될 수도 있다. 이에 비사용자(비접속자)의 응답메시지는 버퍼에 임시로 저장하여 세션이 종료되면 자동으로 삭제되는 방식의 회피설계가 필요하다.


  SNS 채널을 통한 국내 소셜 커머스 산업은 2010년 3월에 등장한 위폰(wipon.co.kr)을 시작으로 2011년 3월 현재 약 232개의 업체로 늘어나 시장경쟁이 치열한 상황이다. 매출액 규모는 2011년 3월 현재 약 640억 원을 기록하였다. 이중 Big 3(티켓몬스터/위메이크프라이스/쿠팡) 업체가 전체 업체 매출액의 42%를 차지하고 있다. 향후에도 소셜 커머스 산업은 전자상거래의 시장구도를 재편하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이에 이 특허기술과 같이 능동적이고 효율적인(탄력성 있는) 서비스 운용방식이 필요하다.


  인터넷의 고도화와 스마트미디어 기기의 확산 등으로 인해 Facebook, U-tube, Twitter, me2day, Widget, Google 등 다종다양한 모바일 SNS 플랫폼을 통해 의사소통과 지식 교환 등 사용자 중심의 네트워크 서비스 산업이 확산되고 있다. 중요한 점은 개방된 인터넷 망을 통해 서비스되기 때문에 상대방의 프라이버시가 침해되지 않도록 SNS 예절과 통신윤리가 요구된다.

저자
EMPIRE TECHNOLOGY DEVELOPMENT
자료유형
니즈특허정보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정보통신
연도
2014
권(호)
WO20140081430
잡지명
WO 2014081430 A2
과학기술
표준분류
정보통신
페이지
~26
분석자
박*환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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