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파괴분석평가로서 사용된 핵연료집합체의 특징부여에서 BIC세트의 사용
- 전문가 제언
-
?전문가 제언?
○ 이 논문은 왜 사용된 연료집합체의 연소소비, 초기농축과 냉각시간 - 변수들의 BIC세트를 집합적으로 부르는 - 핵자료의 안전장치들과 연료소비-크레디트의 목적을 위해 첫 순서에 이것을 특징짓는지를 설명한다. 초보적인 핵공학으로부터, 사용된 연료집합체의 물질의 특성들과 동위원소콘텐츠는 기본적으로 3차원 벡터공간들이라는 것을 보이게 된다. NDA문헌의 넓은 인용을 함으로써, 그 논문은 BIC변수들은 물질의 특성들과 동위원소들에 관하여 독립적인 변수들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 그럼으로 모든 셋 BIC변수들의 지식은 사용된 저- 또는 고-농축된 우라늄 연료집합체의 정확한 특징부여를 위해 필요한 조건이다. 플루토늄 혼합-산화(MOX) 연료집합체를 위해, BIC세트를 위한 넷째 변수(큐륨-산출하는 능력)가 또 필요하다. 그 논문은 또한 BIC세트의 지식이 많은 경우에 또한 충분한 조건이라는 것을 전시하는데, BIS세트 이외에 다른 가능한 변수들을 논의한다.
○ 비파괴검사는 대표적으로 액체침투법, 자기탐상법, 초음파검사법, 음향방사법, 음향충격법, 방사선투과법, 와전류탐상법, 열탐상법, 홀로그래피기술 등이 있으며 재료의 표면결함이나 내부결함을 관찰하는데 쓰인다.
○ 원자력발전소에 적용되고 있는 비파괴검사 기술은 대부분 외국의 기술을 습득하여 모방하고 있는데, 조속히 우리의 장비를 개발하고, 우리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할 것이다. 원자력산업은 항공 산업, 국방산업과 마찬가지로 비파괴검사의 선봉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 이러한 원자력분야에 적용되고, 첨단화되고, 검증된 기술이 일반 산업계에 전파되어 국내 비파괴검사 기술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기를 바라고, 또한 원자력분야, 항공 산업, 국방산업, 석유산업뿐만 아니라 의학 분야의 진단기술을 산·학·연이 상호 교류하여 비파괴검사 기술의 진일보를 위한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
- 저자
- Alan Michael Bolind
- 자료유형
- 니즈학술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에너지
- 연도
- 2014
- 권(호)
- 66()
- 잡지명
- Annals of Nuclear Energy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에너지
- 페이지
- 31~50
- 분석자
- 김*근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