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동력산업과 그리드 집적 전기자동차
- 전문가 제언
-
○ 그리드 집적 전기자동차(GIV)는 미래의 스마트 그리드(SG)에 대해 보증된 기술이고, 자동차의 환경적 충격을 줄이는 잠재력을 제공한다. 자동차를 투입하는 시간의 조절 없이 큰 규모의 GIV의 전개는 예기치 않은 문제점을 야기시킬 것이고, 이것은 현제의 동력분배 시스템에 분열 충격에 이를 것이다. 현실적인 시스템 거동을 예측하는 적당한 모델은 동력 그리드에서 GIV를 소개하는 정확한 영향을 해석한다.
○ 충전시스템과 함께 전기자동차(EV)의 일반적 형태를 짧게 고찰하고, 저전압 시스템 분배에 대한 충격의 조사가 해석된다. 광범위한 고찰은 동력 분배 시스템에 대해 GIV 충격은 EV의 모양을 이용하여 정량화할 수 있음을 제안한다.
○ GIV에 대한 특허는 세계적으로 전체 15편 중에 한국이 “그리드 집적 차량용 전기 차량 장치(공개번호 10-2012-7024282(2012-09-17) 등의 3편이 있다. 그러나 연구 보고서는 검색되지 않았다.
○ GIV 수의 증가나, 분배전력 시스템은 EVs의 충격을 줄이는 정책에서 발전전력과 요구부하 사이의 불균형을 줄이는 정책은 다음과 같다. ① GIV의 스마트 배터리 충전을 제어하는 에너지 미터의 설치한다. ②피크부하를 줄이기 위해 2중과세를 제의한다. ③EV 집합자(aggregator)를 가진 EVs의 통신을 허용하는 관리기술의 개발 등이다.
○ 이상의 검색으로부터 국내에서는 단 3편의 특허가 출원되었지만, 학술적 연구나 연구보고서는 검색되지 않았다. 에너지 자원이 부족한 현실에서 앞으로 이 분야의 특허출원 및 연구가 확산되어야 할 것으로 생각한다.
- 저자
- Ahmed M.A. Haidar ?, Kashem M. Muttaqi, Danny Sutanto
- 자료유형
- 니즈학술정보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일반기계
- 연도
- 2014
- 권(호)
- 86()
- 잡지명
- Energy Conversion and Management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일반기계
- 페이지
- 689~700
- 분석자
- 장*현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