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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동력산업과 그리드 집적 전기자동차

전문가 제언

그리드 집적 전기자동차(GIV)는 미래의 스마트 그리드(SG)에 대해 보증된 기술이고, 자동차의 환경적 충격을 줄이는 잠재력을 제공한다. 자동차를 투입하는 시간의 조절 없이 큰 규모의 GIV의 전개는 예기치 않은 문제점을 야기시킬 것이고, 이것은 현제의 동력분배 시스템에 분열 충격에 이를 것이다. 현실적인 시스템 거동을 예측하는 적당한 모델은 동력 그리드에서 GIV를 소개하는 정확한 영향을 해석한다.

 

충전시스템과 함께 전기자동차(EV)의 일반적 형태를 짧게 고찰하고, 저전압 시스템 분배에 대한 충격의 조사가 해석된다. 광범위한 고찰은 동력 분배 시스템에 대해 GIV 충격은 EV의 모양을 이용하여 정량화할 수 있음을 제안한다.

 

GIV에 대한 특허는 세계적으로 전체 15편 중에 한국이 “그리드 집적 차량용 전기 차량 장치(공개번호 10-2012-7024282(2012-09-17) 등의 3편이 있다. 그러나 연구 보고서는 검색되지 않았다.

 

GIV 수의 증가나, 분배전력 시스템은 EVs의 충격을 줄이는 정책에서 발전전력과 요구부하 사이의 불균형을 줄이는 정책은 다음과 같다. ① GIV의 스마트 배터리 충전을 제어하는 에너지 미터의 설치한다. ②피크부하를 줄이기 위해 2중과세를 제의한다. ③EV 집합자(aggregator)를 가진 EVs의 통신을 허용하는 관리기술의 개발 등이다.

 

이상의 검색으로부터 국내에서는 단 3편의 특허가 출원되었지만, 학술적 연구나 연구보고서는 검색되지 않았다. 에너지 자원이 부족한 현실에서 앞으로 이 분야의 특허출원 및 연구가 확산되어야 할 것으로 생각한다.

저자
Ahmed M.A. Haidar ?, Kashem M. Muttaqi, Danny Sutanto
자료유형
니즈학술정보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일반기계
연도
2014
권(호)
86()
잡지명
Energy Conversion and Management
과학기술
표준분류
일반기계
페이지
689~700
분석자
장*현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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