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캐스팅의 저압화에 의한 초박육알루미늄합금 다이캐스팅부품의 생산기술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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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의 경량화에 따라 소요되는 부품의 경량화를 요구받고 있으므로 부품의 경량화는 부품의 두께를 감소해야 한다. 그러므로 주조품의 경량화도 주조품의 두께를 감소하는 박육화를 해야 한다. 따라서 주조품의 박육화로 인하여 기계적 성질의 저하나 주조불량을 발생하지 않은 상태에서 경량화가 필요하다.
○ 다이캐스팅제품의 박육화와 면적생산효율 향상을 위하여 다이캐스팅기의 down sizing을 개발하여 다이캐스팅제품의 두께 1mm의 제품을 제조하기 위한 요소기술을 수행하여 두께 0.45mm까지 성형에 성공하는 박육다이캐스팅기술을 확립한 것으로 보고하고 있다.
○ 다이캐스팅기의 down sizing으로 주조압력을 저압화하고 형개방력과 체결력도 저하 하게 되며 금형온도 조절과 진공 다이캐스팅법을 적용하므로 초박육 알루미늄 주조품의 생산이 가능하였다.
○ 다이캐스팅공장에서 생산기술의 개발은 회사의 독자문화에 의하여 성장한 계속된 특징을 살려 다이캐스팅 부품을 생산하면서 이들 요소기술을 발휘하므로 새로운 부가가치를 추구하여 저비용으로서 고품질인 다이캐스팅부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 국내 다이캐스팅업계에서도 다이캐스팅제조업체로서 차별화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다이캐스팅재조기술로 제품생산뿐만 아니라 초박육다이캐스팅제품을 생산하여 공급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사료 된다.
- 저자
- T. Oike etc
- 자료유형
- 니즈학술정보
- 원문언어
- 일어
- 기업산업분류
- 재료
- 연도
- 2014
- 권(호)
- 86(7)
- 잡지명
- 鑄造工學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재료
- 페이지
- 538~542
- 분석자
- 최*옥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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